일본의 식재료로 만든 중국 음식을 교토의 역사 깊은 전통가옥에서 즐긴다

2017.06.20

기온타오테이 / ぎをん桃庭
식사

기온 타오테이



교토의 정취를 가장 잘 느낄수 있는 곳 기온의 하나미 코지. 이곳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일본인이라도 격식이 높아 쉽사리 들어가기 힘든 곳이지만 그 중 에서도 부담 없이 정통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기온 타오테이’ 입니다.

■문호들이 사랑 한 찻집을 그대로 살린 공간



마이코상(교토 기온의 연회석에서 춤을 추는 동기)들이 걸어 다니는 거리에서 격자 식 문을 통과하면 일본 전통의 정서가 넘치는 공간 ‘기온 타오테이‘가 나옵니다. 이곳은 예전 일본의 문호 타니자키 준이치로우가 사랑한 찻집 요시하츠를 가능한 손대지 않고 가구나 거실 배치를 그대로 사용해 만들어진 가게입니다. 1층에는 교토 전통가옥과 일본식 정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자리와 작은 다다미방이 있습니다. 2층의 다다미방은 2인 이상부터 이용가능하고 해가 저물면 따스한 조명이 분위기를 무르익게 해 타이쇼 시대부터 100년이 넘는 역사속의 멋진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정통 중국 요리와 교토의 에센스

세계 각국의 요리를 일본식으로 어레인지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식‘과 또 다른 매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교토에서 중국 요리라면 생소해 보일수도 있으나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꽃게, 전복, 상어 지느러미 등의 고급 재료를 사용한 광둥 요리를 베이스로, 교토만의 야채를 비롯 현지의 소재를 더한 메뉴들이 있으며. 점심 평일엔 1, 600 엔부터 전채 2 종과 상어 지느러미 수프, 메인 메뉴(선택 가능), 밥과 디저트가 포함되는 특선 점심이 2600엔,저녁엔 코스 요리가 6000엔부터 제공 되 고 있습니다.

■개성적인 일품 요리도 인기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좋아하는 요리를 고량주나 와인과 즐기는 것도 타오테이의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신선한 참게에 매콤한 소스를 양념한 ‘즈와이가니노 피리카라(매콤한 참게)’, 이 계절의 가장 신선한 재료들만을 사용한 ‘이로이로야사이노 앗사리이타메(야채 볶음)’ 전통적인 교토 야채인 쿠조 네기(파)를 듬뿍 사용한 ‘쿠조네기노 시루소바(쿠조파의 매밀국수)’ 등, 독창성이 풍부한 ’교토식 중국 요리’ 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바쁘게 돌아다닐일이 많은 일본 여행.옛 수도 교토의 정취를 느끼며 맛있는 음식을 만끽 할수있는 기온 타오테이에서 보내는 시간은 분명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2017년5월 18일 현재의 정보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기관에 직접 문의한뒤 방문 해주십시오.

시설 정보

TEL:075-531-2357

시설명 기온타오테이 / ぎをん桃庭
장르 식사
주소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기온마치 미나미가와 570-120
교통편 기온시조역에서 297미터
영업시간 11:30-14:00, 17:30-21:00
정기휴일 월요일(공휴일일 경우 익일)
캐치 카피 일본의 마음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그곳은 바로 교토 기온입니다. 작가 다니자키 준이치로가 좋아하여 자주 찾던 찻집 '길초(吉初)'. 그 풍정이 남아 있는 가게에서 제공하는 일본 특유의 교토풍 중국요리·라멘의 고급스러운 맛을 느껴 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gion-taotei.com/
신용카드

추천 SHOP

추천 SHOP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