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일본 료칸의 명물 요리’ 바다의 료칸편

2017.03.16

일본 국내 여행에서 중요한 것은 역시 숙소 선택. 쾌적함, 서비스, 온천, 전망, 객실…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일지도 모릅니다. 그 지역의 특산물, 제철의 맛을 즐기는 순간은 최고의 시간. 이번에는 해산물 명물 요리가 자랑인 추천 료칸을 소개합니다.

명산물 천연 자주복을 즐길 수 있는 ‘화미(和味)의 숙소 가쿠조로’(아이치현)

명산물 천연 자주복을 즐길 수 있는 ‘화미(和味)의 숙소 가쿠조로’(아이치현)
명산물 천연 자주복을 즐길 수 있는 ‘화미(和味)의 숙소 가쿠조로’(아이치현)2
명산물 천연 자주복을 즐길 수 있는 ‘화미(和味)의 숙소 가쿠조로’(아이치현)3
명산물 천연 자주복을 즐길 수 있는 ‘화미(和味)의 숙소 가쿠조로’(아이치현)4
엔슈나다 해면에 접해 있는 아쓰미 반도는 초봄부터 유채밭이 펼쳐지는 온난한 땅. 이곳에 있는 가쿠조로의 자랑은 누가 뭐라할 것 없이 자주복 요리입니다. 사실 아쓰미 반도의 근해는 자연산 자주복의 어획량에서는 일본 유수를 자랑합니다. 대다수가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로 유입되는데, 신선한 상태로 맛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현지의 장점. 복어 외에도 계절마다 제철 생선을 주인이 직접 매입하여 조리하고 있습니다.

●0531-32-1155
●아이치현 다하라시 후쿠에초 시모지 38
http://www.kakujoro.com/
●1박 2식 1명 2만 3,480엔〜(세금 및 봉사료 포함, 2명 1실일 경우)

스루가만에서만 가능한 세계 최대 긴다리게를! ‘바다의 호텔 이사바’(시즈오카현)

스루가만에서만 가능한 세계 최대 긴다리게를! ‘바다의 호텔 이사바’(시즈오카현)
스루가만에서만 가능한 세계 최대 긴다리게를! ‘바다의 호텔 이사바’(시즈오카현)2
스루가만에서만 가능한 세계 최대 긴다리게를! ‘바다의 호텔 이사바’(시즈오카현)3
스루가만에서만 가능한 세계 최대 긴다리게를! ‘바다의 호텔 이사바’(시즈오카현)4
해산물의 보고, 스루가만에 자리한 니시이즈 도다 온천의 숙소. 대욕장과 전세 노천탕에서도 스루가만 너머로 후지산을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이 펼쳐집니다. 닭새우와 활전복은 물론, 도다 명산품인 거대한 게, 긴다리게와 파랑눈매퉁이 등 근해에서 어획되는 심해어를 활용한 요리는 다른 곳에서 먹어볼 수 없는 일품입니다.

●0558-94-3048
●시즈오카현 누마즈시 도다 미하마 가이간 3878-20
http://www.isaba.co.jp/
●1박 2식 1명 2만 520엔〜(세금 및 봉사료 포함, 2명 1실일 경우)

본고장 닭새우 등 해산물을 만끽할 수 있는 ‘다카소’(미에현)

본고장 닭새우 등 해산물을 만끽할 수 있는 ‘다카소’(미에현)
본고장 닭새우 등 해산물을 만끽할 수 있는 ‘다카소’(미에현)2
본고장 닭새우 등 해산물을 만끽할 수 있는 ‘다카소’(미에현)3
이세 신궁이 있는 이세, 시마 지방은 예부터 일본 황실의 식사를 책임져온 지역. 지금도 옛 방식 그대로 맨몸으로 잠수하여 고기잡이를 하는 해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 시마 반도 끝에 있는 다카소. 본고장 닭새우, 소라, 전복 등 그 날의 제철 해산물에 흑모 와규까지. 질도 양도 불만이 없습니다.

●0599-88-3550
●미에현 시마시 시마초 고자시라하마
http://www.isesimaryokan.com/
●1박 2식 1명 1만 2,960엔〜(세금 및 봉사료 포함, 2명 1실일 경우)

※모두 2017년 2월 3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