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 역사 명소 구마모토현

2017.02.07

규슈의 거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구마모토현은 온화한 기후의 혜택을 받은 곳으로 일본에서 예부터 개방되어 있던 지역입니다. 지금도 지역 주민들이 받들어 모시고 있는 구마모토 번주 가토 기요마사와 호소카와씨의 연고지가 되는 역사적 명소와 세계유산 등 수많은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근대 일본으로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항구도시 '미스미서항(三角西港)' (우키시)

근대 일본으로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항구도시 '미스미서항(三角西港)' (우키시)
근대 일본으로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항구도시 '미스미서항(三角西港)' (우키시)2
근대 일본으로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항구도시 '미스미서항(三角西港)' (우키시)3
메이지 시대에 네덜란드 기술자의 설계로 건설된 일본 최초의 근대적 항만. 돌을 쌓아 만든 부두와 수로 등이 남아 있습니다. 2015년에는 '규슈·야마구치의 근대화 산업 유산군' 중 하나로써 세계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건축물의 일부는 전시 시설과 레스토랑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0964-53-0010 (우키시 관광물산협회 JR 미스미역 관광안내소)
http://www.kankou-uki.jp/

풍부한 용수를 가진 다이묘 정원 '스이젠지 공원' (구마모토시 주오구)

풍부한 용수를 가진 다이묘 정원 '스이젠지 공원' (구마모토시 주오구)
풍부한 용수를 가진 다이묘 정원 '스이젠지 공원' (구마모토시 주오구)2
풍부한 용수를 가진 다이묘 정원 '스이젠지 공원' (구마모토시 주오구)3
정식 명칭은 스이젠지 조슈엔호소카와 가문의 초대 구마모토 번주 호소카와 다다토시가 오차야(에도 시대에 장군이 에도 근교로 외출할 때에 이용하기 위해서 각지에 설치한 시설)를 만든 것이 그 시작입니다. 후에 도카이도 고쥬산쓰기를 모방한 회유식 정원으로 발전했습니다. 맑은 연못의 물은 용수 100%입니다. 시내의 수도를 모두 지하수로 충당하는 '물의 도시' 구마모토시만이 가진 특징입니다. 원내에 있는 중요문화재 '고킨덴쥬노마'에서는 말차와 화과자도 드실 수 있습니다.

●096-383-0074
●구마모토시 주오구 스이젠지코엔 8-1
http://www.suizenji.or.jp/
●7:30-18:00 (11~2월은 8:30-17:00)
●입장료 어른 400엔
●무휴

금지된 신앙을 지켜 온 해변 마을 '아마쿠사 사키쓰 집락' (아마쿠사시)

금지된 신앙을 지켜 온 해변 마을 '아마쿠사 사키쓰 집락' (아마쿠사시)
금지된 신앙을 지켜 온 해변 마을 '아마쿠사 사키쓰 집락' (아마쿠사시)2
세계유산 잠정 리스트의 '나가사키와 아마쿠사 지방의 잠복 기리시탄(크리스찬) 관련 유산' 중 하나. 아마쿠사 시마바라의 난에 참여하지 않은 이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이 가쿠레 기리시탄(잠복 기독교 신자)으로 신앙을 지켰습니다. 금교령이 풀린 뒤 지어진 것이 첨탑이 있는 고딕양식 교회, 사키쓰 교회입니다. 산과 바다 사이의 좁은 땅에 만들어진 집들이 바다로 돌출된 경관도 독특합니다.

●0969-22-2243 (아마쿠사 다카라지마 관광협회)
●아마쿠사시 가와우라마치 사키쓰
http://www.t-island.jp/
●사키쓰 교회 견학은 예약 필수, 9:00-17:00, 임시 휴관 있음. 견학 예약은http://kyoukaigun.jp/

세계에서 여기뿐인 스피리츠를 맛보다, '구마소주' (히토요시 구마 지역)

세계에서 여기뿐인 스피리츠를 맛보다, '구마소주' (히토요시 구마 지역)
세계에서 여기뿐인 스피리츠를 맛보다, '구마소주' (히토요시 구마 지역)2
구마소주는 말고기육회, 겨자 연근, 시라누이해·아리아케해의 해산물 등 구마모토 명물 먹거리와 궁합이 잘 맞는 민속주입니다. 구마모토현 남부 히토요시 분지에서 쌀을 원료로 지하수로 담든 모로미(술을 아직 짜지 않은 상태)를 사용하여 증류·병입한 것만을 가리킵니다. 28개 양조장 각각의 증류 및 숙성방법에 따라 그 맛도 다양합니다.

●0966-22-5059(구마소주주조조합)
http://www.kumashochu.or.jp/

※모두 2017년 1월 1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