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일본(여행)의 풍물시 빙어낚시에 도전!

2016.12.23

일본의 겨울 풍물시 중 하나이기도 한 ‘빙어낚시’. 그 매력으로는 낚시 초보자라도 쉽게 할 수 있어 가족 동반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겨울철 한정이며 관광지 중에서도 할 수 있는 지역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후쿠시마나 홋카이도 등 빙어낚시의 명소로 알려져 있는 지역 중에서도 특히 추천할 만한 곳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겨울 일본(여행)의 풍물시 빙어낚시에 도전!

빙어낚시란?

꽁꽁 언 호수에 구멍을 뚫고, 얼음 위에서 낚싯줄을 드리워 잡는 것이 기본입니다. 빙어는 무리를 지어 움직이기 때문에 한번 낚아 올리면 계속해서 잡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번에 몇 백 마리를 낚아 올리는 사람도 드물지 않습니다. 낚은 빙어는 튀겨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뼈와 살을 통째로 전부 먹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도구는?

빙어낚시에는 다음과 같은 도구가 필요합니다.

낚싯대/릴/채비/낚시용 미끼(붉은 구더기)/채비나 추, 가위 등을 넣어 두는 바구니·소품 상자/타월(걸레)/방한도구(장갑, 방석 등)

구명조끼나 구명복, 그 외 낚싯대나 미끼 등 낚시에 관한 비품은 낚시터에서도 빌릴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도구를 갖추거나 지참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초보자는 빌려서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정한 낚시터 부근 낚시도구상에 사전에 확인해 두도록 합니다. 단, 방한도구나 장갑·타월 등은 각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도구는?

히바라코 호수 골드 하우스 메구로 (후쿠시마)

히바라코 호수 골드 하우스 메구로 (후쿠시마)
반다이산 기슭에 있는 히바라코 호수는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낚시 명소입니다. 호수 주변은 활엽수로 덮여 있으며, 호수가 얼어있는 경치는 정말 압권입니다. 골드 하우스 메구로에서는 고정밀 GPS나 어군탐지기도 도입하고 있어 본격적인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히바라코 호수 골드 하우스 메구로
●후쿠시마현 야마군 기타시오바라무라 오부다이라하라 1172-4 ●0241-32-2523
http://gmeguro.com/driveinn/wakasagi/

시노쓰코 호수 신시노쓰무라 닷푸노유 (홋카이도)

시노쓰코 호수 신시노쓰무라 닷푸노유 (홋카이도)
광대한 홋카이도에는 빙어낚시를 할 수 있는 호수가 여러 곳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시노쓰코 호수는 교통편이 좋은 삿포로 근교에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낚시터에는 지붕이 있는 오두막집도 병설되어 있어 눈이 내려도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시노쓰무라 닷푸노유 빙어낚시
●홋카이도 이시카리군 신시노쓰무라 제45선 북2번지 ●0126-58-3166(예약)
http://www.tappunoyu.com/fishing/
●셋째 월요일 휴무

야마나카코(yamanakako) 호수 WAKASAGI FISHING BOO (야마나시)

야마나카코(yamanakako) 호수 WAKASAGI FISHING BOO (야마나시)
최근 온난화의 영향으로 야마나카코(yamanakako) 호수에서는 얼음이 얼지 않는 경우도 있어 얼음 위에서의 구멍낚시를 할 수 없게 된 지역도 있습니다. 상황의 변화에 맞춰 빙어낚시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고자 생각해 낸 것이 ‘돔선’입니다. 야마나카코(yamanakako) 호수의 돔선 ‘BOO’는 난방설비와 화장실이 완비되어 있으며, 전자레인지와 온수 공급 포트 등도 갖추어져 있고, 차나 커피의 무료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선내에는 호수로 이어지는 홈이 있어, 실외 구멍낚시와 같은 형태로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른바 ‘진화형 빙어낚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야마나카코(yamanakako) 호수 WAKASAGI FISHING BOO (야마나시)2
●야마나카코 호수 WAKASAGI FISHING BOO
●야마나시현 미나미쓰루군 야마나카코무라 히라노 508 ●0555-62-1100
http://www.wakasagitsuri.com/

※2016년 12월 3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상세한 사항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