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키 이외에도 즐길거리가 가득! 일본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눈놀이'

2016.11.29

일본의 겨울 레저 액티비티 하면 스키나 스노보드가 일반적입니다만, 그 외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눈놀이를 소개합니다!

스노우 트레킹(스노슈)

스노우 트레킹(스노슈)
겨울 산 속을 가볍게 트레킹할 수 있어 겨울 레저 액티비티로서 인기 상승 중인 '스노슈 트레킹'. 스노슈란 눈 위를 걸을 때 신발에 장착하는 도구를 말합니다. 안정된 보행을 하기 위해서 체중이나 짐의 무게, 트레킹하는 환경에 맞게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보행이 어려운 눈 위에서도 스노슈를 신으면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성별·연령을 막론하고 어린 아이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최근에는 스노슈 투어도 많이 기획되고 있는데, 눈에 남은 동물들의 발자국을 탐색하는 '애니멀 트래킹' 등이 인기입니다.

가마쿠라

가마쿠라
일본의 눈놀이 하면 일반적으로 생각나는 것이 '가마쿠라 만들기'. 가마쿠라란 쌓아 올린 눈더미 안을 파내, 그 안으로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과 입구를 만들어 놓은 집 같은 것입니다. 눈이 많은 지역에서는 아이들이 쌓인 눈을 모아 가마쿠라를 만들어 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은신처 같은 감각이 어린 아이들의 마음을 자극해 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마쿠라 속에서 따뜻한 음식을 먹거나 하면서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가마쿠라의 매력입니다.

유빙 워크

유빙 워크
홋카이도의 시레토코·우토로에 면한 오호츠크해는 유빙의 기세가 강하여 유빙 명소로 유명합니다. 유빙을 볼 수 있는 것은 1년 중 불과 1개월 정도(1월 하순부터 3월에 걸쳐서)이며, 그것도 홋카이도 동쪽 오호츠크해 주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유빙 워크는 기간도 지역도 한정된 희소한 유빙을 바라보는 것뿐만 아니라, 유빙 위를 걷는다!는 생생하고 격한 액티비티입니다.

개썰매

개썰매

영화 등에서나 본 적이 있을 법한 끝없이 펼쳐진 설원을 개썰매를 타고 달리는 모습. 언젠가는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개썰매의 매력은 역시 개와 함께 눈 속을 달리는 질주감! 개와의 커뮤니케이션과 개를 배려하는 마음 등 사람과 개가 협력해서 달리는 개썰매는 다른 스노우 액티비티에는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일본 국내에서는 주로 눈이 많은 홋카이도에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트럭터가 조작하는 썰매를 타고 일주하는 투어부터 참가자 자신이 리더하여 개들에게 지시를 내리는 본격적인 상품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