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토의 호텔 선정. 어느 지역에 숙박할까?

2019.03.12

교토의 호텔 선정. 어느 지역에 숙박할까?
일본을 여행할 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교토. 일본의 옛 도읍이며, 세계유산도 다수 있는 곳. 교토는 일본 국내외를 막론하고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그런 교토에는 물론 많은 호텔과 료칸이 있습니다만, 어느 지역에 숙박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하고 좋을까요? 교토의 호텔 사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교토의 숙박지역은 관광지로 결정한다

교토는 일년 내내 관광객이 많은 도시로, 특히 여름방학 등의 장기 휴가나 골든위크 등의 연휴, 다이몬지오쿠리비(8월16일) 등의 이벤트가 열릴 때는 대단히 붐빕니다. 그 때문에 버스노선이 있어도 이미 만원이라서 버스를 타지 못하는 사태도 발생합니다. 또, 정체도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달라, 버스로 20분이면 갈 거리가 정체로 인해 1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도 흔하다고 합니다. 이래서는 여러 관광지를 돌아다닐 계획을 세워도 시간대로 이동할 수 없어 가보고 싶은 곳에 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원하는 관광지까지 전철로 갈 수 있는 숙박시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추천 지역을 3곳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교토에서 숙박지역으로 추천하고 싶은 3개 지역

교토에서 숙박지역으로 추천하고 싶은 3개 지역

1. 히가시야마

가장 혼잡한 지역으로, 기요미즈데라와 야사카 신사, 산쥬산겐도 등이 있는 히가시야마. 기온에 숙박을 하고 도보나 자전거로 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킨카쿠지나 닌나지, 시모가모 신사 등에는 직통 버스도 있습니다만, 전철로 근처까지 가서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 절약의 포인트입니다.

이 곳에서의 숙박은 교토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잡화상이나 카페 등이 즐비한 대로를 걷거나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여러 가게들을 옮겨 다니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나 호텔, 료칸까지 숙박시설의 타입도 여러 가지입니다.

2. 아라시야마

아라시야마도 상당히 인기 있는 관광지역으로, 교토에서의 숙박에 적합합니다. 덴류지나 도게쓰교, 치쿠린 대나무숲길 등과 같은 교토 특유의 명소가 많습니다. 여러 절과 신사를 걸어서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 아라시야마에 숙박한다면 꼭 즐겨보고 싶은 것이 아라시야마 온천. 역사 깊은 료칸이나 호텔, 민박 등도 많습니다.
교토에서 숙박지역으로 추천하고 싶은 3개 지역2

3. JR교토역 주변, JR사가노선 연선

JR교토역 주변이나 JR사가노선 연선에의 숙박도 추천합니다. 교토 시내 지하철이나 버스노선의 기점이기 때문에 교통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오사카나 나라와 같은 간사이를 관광할 때의 거점으로서도 이용 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JR패스 등을 사용하면 실속 있게 주변 도시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토역 주변은 쇼핑에도 편리하고 맛집이나 오락시설 등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No.1 빨간 도리이가 나란히 서 있는 후시미이나리에 가기에도 편리합니다. 캡슐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부터 일류 호텔까지 숙박시설의 선택지도 폭넓습니다.

교토에 숙박한다면 Airbnb 이용도 선택사항 중 하나

교토를 비롯해 도쿄, 오사카 등의 큰 도시에 숙박한다면 Airbnb 등의 민가를 사용한 숙박시설을 소개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호텔이나 료칸뿐만 아니라 현지 사람들이 자택이나 임대주택 등을 여행사에게 제공하고 있어서 호텔 예약이 안 되는 경우나 예산에 맞지 않을 때는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맨션이나 독채뿐만 아니라 장소에 따라서는 옛날 전통적인 주거나 성과 같은 집에 묵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단, 방이나 서비스 수준은 각기 다르고, 주택가 한복판에 있어서 방을 찾기 어렵거나 체크인에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호텔이나 료칸 등과 같지 않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이용하도록 합니다.

민박 서비스로 찾는 교토다운 숙박시설

자 그럼 교토에서는 어떨까요? 제가 조사한 바에 의해면 교토 시내에는 460건 이상의 물건이 숙박시설로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그 중 80건 이상이 고민가나 상가 등과 같은 일본의 독특한 물건입니다.

반가운 것은 교토의 모든 지역에 민박 물건이 있다는 것과 교토 특유의 상가나 고민가에 숙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호텔이나 료칸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호텔에 숙박하는 것과 달리 유니크한 숙박시설에서의 체험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현지 사람들과 교류를 하거나 그 토지의 습관, 일상생활에 참가할 수 있는 체험은 사실 여행을 할 때 느끼는 즐거움의 본질인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민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은 아래와 같은 곳이 있습니다.

●Airbnb
https://www.airbnb.com

●Booking.com
https://www.booking.com

※정보는 2018년 5월 12일 시점의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및 최신정보는 직접 점포에 문의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