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의학의 예지를 계승하고, 전통 의료를 지금에 전한다 한방약 리딩 컴퍼니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

2018.11.19

동양의학의 예지를 계승하고, 전통 의료를 지금에 전한다 한방약 리딩 컴퍼니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
면역력의 중요성이 주목을 받고 있는 지금, 미국과 유럽지역에서도 조용히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한방약’. 이번에는 일본 한방의 개척자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를 소개합니다.

한방약이란?

예를 들면 열이 났을 때 지금은 해열제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이렇게 병원균을 공격하는 서양의학에 대해 컨디션 불량의 해소나 건강 유지 등 이른바 신체를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동양의학입니다. 땀을 흘릴 필요가 있다면 그것을 촉진시키고, 불필요하면 땀을 멈추게 합니다. 생명의 힘을 믿고 반응을 신체에 맡긴다는 생각에 뿌리를 두고 있는 동양의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것이 ‘한방약’입니다.

한방약이란?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에 대해서

현재의 한방에는 고대 중국에서 건너온 ‘중의약’과 ‘한방약(일본한방)’이 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1336-1573년)에 이름난 명의였던 다시로 산키(田代三喜)가 중국에서 들여온 의학을 제자인 마나세 도산(曲直瀬道三)이 당시에 이미 뿌리내리고 있었던 일본의 민간약 및 민간요법 등과 융합했습니다. 이것에 일본인의 체질에 입각한 독자적인 처방이 창작되어, 현재의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생강이나 귤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도 많은데, 이것들을 달여 마시기 좋은 형태로 한 것이 현재의 일반적인 한방약입니다

그 일본의 전통의료인 한방을 유지하고, 기여해 온 것이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입니다. 서양의학과 약학을 배운 약제사였던 창업자 다테바야시 사이스케(建林宰亮)는 자신이 병을 앓은 경험에서 동양의학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독학으로 한방의 연구와 개량에 힘썼습니다. 실천 속에서 생약의 효능·조합·비율 등을 습득하고, 수많은 처방을 만들어냈습니다.
120종 이상의 제품 중 거의 절반은 독자적인 처방으로, 타사에는 없는 효능을 가진 것도 많습니다. 그 혼신의 힘을 쏟는 제품 만들기는 1919년 창업 이래 오늘날까지 변함없이 계승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에 대해서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에 대해서2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에 대해서3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에 대해서4

한방을 시작하는 방법 - ‘오미타테’를 잘 사용하여

한방에 흥미는 있지만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겠다는 분도 많으실 것입니다. 그럴 때 부담없이 상담할 수 있는 것이 다테바야시쇼카쿠도 우에노점의 ‘오미타테’ 시스템입니다. 몸의 불편한 곳을 ‘오미타테(진단)’와 그것을 바탕으로 ‘한방 처방’으로 접근하는 이른바 진찰이나 카운셀링 같은 것으로, 적절한 약을 선택하기 위한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다테바야시쇼카쿠도의 핵심은 ‘오미타테’라고도 말해집니다. 방대한 문헌과 100년에 이르는 연구 및 실천으로부터 체계를 만들어 온 다테바야시쇼카쿠도의 한방에서 현재의 증상은 물론이고 표정, 안색, 체형, 과거의 병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보를 단서로 최적의 처방을 합니다.

자사 사이트는 영어, 중국어에도 대응하고 있어, 최근에는 해외에서의 문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 상태를 정확하게 전하기 위해서도 대면 상담을 할 수 있는 우에노점에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을 시작하는 방법 - ‘오미타테’를 잘 사용하여 다테바야시쇼카쿠도 우에노점

<주식회사 다테바야시쇼카쿠도>
●도쿄도 다이토구 우에노 4-3-1
●03-3843-3831
http://kanpou-tatebayashi.jp/

※2018년 10월 16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