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덴류지(天龍寺) 주변 쇼핑에서 추천하고 싶은 일본 교토의 선물

2018.09.12

덴류지(天龍寺) 주변 쇼핑에서 추천하고 싶은 일본 교토의 선물
교토역에서 JR로 약 15분. 이번에는 교토에서도 특히 유명한 관광지인 아라시야마에 왔습니다!
덴류지 등과 같은 사원뿐만 아니라 강에 놓인 도게쓰교나 대나무 숲길 등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도 볼 수 있는 아라시야마. 일본 국내외를 막론하고 일본을 여행하는 관광객에게 대단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아라시야마, 덴류지 주변에서 일본·교토의 선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덴류지까지 가는 방법

덴류지까지 가는 방법
도착한 사가아라시야마역은 토롯코 열차의 역과 인접해 있는데, 이번에는 타이밍이 잘 맞아 토롯코 열차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덴류지까지 가는 방법2
역과 도로의 표시를 따라 15분 정도 걸으니 덴류지 입구가 나왔습니다. 이날은 일본 국내외를 막론하고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지금 계절은 봄이지만 날씨가 좋아서 제법 덥게도 느껴졌습니다. 모자를 가져올 걸 그랬다고 조금 후회가 되었습니다.

덴류지 바로 옆에서 발견한! 일본의 죽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

덴류지 바로 옆에서 발견한! 일본의 죽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
덴류지에서 걸어서 5분 정도의 곳에 죽제품 전문점 ‘이시카와 다케노미세’가 있습니다.

덴류지 바로 옆에서 발견한! 일본의 죽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2
가게 안에는 크기나 모양이 다양한 대나무 바구니와 젓가락, 컵, 부채, 장난감, 잡화 등이 빼곡히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마치 대나무 나라에 온 것 같았습니다.

덴류지 바로 옆에서 발견한! 일본의 죽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3
그 중에서도 종류가 정말 많았던 것이 귀이개입니다. 일본에 여행을 오신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은지 영어로도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대나무 귀이개는 유연해서 사용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부엉이나 꽃 등 여러 가지 장식이 달린 귀이개가 다양하게 갖춰져 있었습니다.

덴류지 바로 옆에서 발견한! 일본의 죽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4
특히 궁금했던 것이 이 근육남 귀이개. 새겨진 복근과 팔 근육이 아주 리얼하여 재미있는 디자인입니다. 친구에게 선물로 주면 틀림없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
앞에서 말한 가게 바로 옆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귀여운 가게를 발견했습니다! 이 일본풍 건물은 ‘아라시야마 지리멘 세공관’입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2
안으로 들어가니 가게 입구에도 귀여운 장식이 매달려 있었습니다. 왼쪽에는 일본 전통 문양의 지갑, 오른쪽에는 개구리 소품이 놓여 있었는데, 모두 지리멘 세공입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3
가게 안에는 아름다운 색의 지리멘 세공 잡화가 가득했습니다! ‘지리멘’이란 직물의 일종으로, 견직물을 가공해서 표면을 볼록볼록하게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폴리에스테르나 레이온으로 만들어진 것도 많습니다. 참고로 ‘지리멘산쇼’라고 하면 말린 작은 물고기와 산초를 섞은 조미료이므로 이것과 헷갈리지 마세요∼.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4
또, 매다는 장식물을 직접 만드는 소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에 진열되어 있는 것은 꽃의 부품으로, 나팔꽃, 수국, 붓꽃, 수선 등이 있습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5
특별히 귀여웠던 것은 이 마이코 인형입니다. 기모노나 머리장식의 색뿐만 아니라 표정도 각각 달라서 어떤 것으로 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마이코 이외에도 사무라이나 닌자 인형도 있었습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6
동글동글한 동물 인형도 있습니다. 기모노를 입은 고양이, 개구리, 너구리, 새 등 종류도 정말 풍부합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7
깜짝 놀란 것은 야채 소품까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가지, 양파, 양배추, 당근, 연근, 아스파라거스 등 모든 소품들이 정말 종류가 많았습니다. 야채를 귀엽다고 느낀 적은 없었지만, 지리멘 세공으로 만들어진 야채를 보니 통통하게 부풀어 있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러웠습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8
바구니에 든 야채 혼합 세트까지 있었습니다! 이 야채 시리즈는 휴대폰 스트랩도 있어서 계절에 따라 바꾸어 달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전부 다 소개 드릴 수 없었지만, 2층에는 피어스나 머리장식 등 지리멘 세공의 액세서리도 있습니다. 가게 안 상품은 모두 교토 느낌의 일본풍 문양으로, 일본에서의 선물 쇼핑에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덴류지 근처에는 일본 교토의 지리멘 세공을 쇼핑할 수 있는 가게도9
덴류지 산책이나 일본에서의 쇼핑을 즐겼다면 대나무 숲길을 천천히 산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더운 날에도 이 곳에서는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공기도 맛있고, 대나무 사이를 지나는 바람소리도 참 좋습니다. 마치 별세계로 들어온 듯한 분위기입니다.

여러분도 일본여행에서 아라시야마, 덴류지를 방문하신다면 자연을 즐기며 걸으면서 일본 교토의 다양한 쇼핑 명소를 찾아보세요!


<이시카와 다케노미세 본점>
●교토부 교토시 우쿄구 사가텐류지쓰쿠리미치초 35
●4월∼11월: 10:00∼18:00, 12월∼3월: 11:00∼17:00
●연중무휴
http://www.takenomise.com/

<아라시야마 지리멘 세공관>
●교토시 우쿄구 사가텐류지쓰쿠리미치초 19-2
●10:00∼18:00
●부정기 휴무
http://www.chirimenzaikukan.com/

※이 정보는 2018년 5월 19일 시점의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및 최신 정보는 직접 점포에 문의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