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카쿠지(은각사) 주변에서 일본의 차와 쇼핑을 즐기자!

2018.09.06

긴카쿠지(은각사) 주변에서 일본의 차와 쇼핑을 즐기자!
교토에는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절이 많습니다만, 제가 실제 가 보고 가장 놀란 곳은 긴카쿠지(은각사)입니다. 그 이유는 긴카쿠지에는 은박이 붙여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금박으로 장식된 킨카쿠지(금각사)와 비교하면 약간 수수한 인상이지만, 긴카쿠지에서는 훌륭한 일본식 정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긴카쿠지를 방문했을 때 함께 가보고 싶은 차와 쇼핑의 명소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긴카쿠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은박 소프트아이스크림!

긴카쿠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은박 소프트아이스크림!
먼저 일본에서 유일한 금박·은박 전문 카페와 선물가게, ‘하쿠쇼 킨토긴’을 소개합니다. 2017년 11월, 긴카쿠지 참배길에 오픈한 이 가게는 킨카쿠지와 긴카쿠지에 관련된 상품들, 즉 금은박을 사용한 디저트나 음료, 화장품, 잡화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것은 ‘킨카쿠 소프트’와 ‘긴카쿠 소프트’입니다. 진짜 금은박을 먹는다고 하는 재미있는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소프트아이스크림입니다. 모처럼 긴카쿠지를 방문했기 때문에 저는 ‘긴카쿠 소프트’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긴카쿠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은박 소프트아이스크림!2
볼륨감 있는 말차 소프트아이스크림 위에 점원이 은박을 벗겨 즉석에서 올려 줍니다. 1장의 은박이 생각보다 크네요∼! 게다가 아주 얇아서 약간의 바람에도 흔들립니다. 점원이 다 올릴 때까지 저도 모르게 숨을 멈추었습니다.

긴카쿠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은박 소프트아이스크림!3
Before와 After 사진입니다.
교토에서는 말차를 사용한 디저트를 먹어보는 것을 빠뜨릴 수 없는데, 이 곳에서는 거기에 귀한 금은박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금은박은 금은박으로 유명한 가나자와시의 ‘하쿠이치(箔一)’가 만드는 먹을 수 있는 특별한 금은박이라고 합니다. 은박 그 자체는 거의 맛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맛있는 말차 소프트아이스크림 맛은 그대로이면서 화려한 외관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 이 가게에서는 디저트 이외에도 금은박을 사용한 다양한 화장품을 비롯한 선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긴카쿠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은박 소프트아이스크림!4
이것은 2017년에 아베 수상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것과 같은 타입의 상자입니다. 이 상자에는 서류나 소품을 넣을 수 있습니다.

긴카쿠지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은박 소프트아이스크림!5
가장 인기 상품은 금박이 들어간 로션입니다. 자유롭게 샘플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금박이 올려진 카스테라나 금박이 든 입욕제, 별사탕 등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상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긴카쿠지 주변에서 마이코가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쇼핑

긴카쿠지 참배길에서 데쓰가쿠노미치(철학의 길)로 들어가 2~3분. 오른쪽으로 돌면 귀여운 작은 새의 간판이 보입니다.
교토의 마이코 어용상인점 ‘지도리야’입니다.

일본의 긴카쿠지 주변에서 마이코가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쇼핑
가게 안에는 화장품과 의류 등이 귀엽게 디스플레이 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긴카쿠지 주변에서 마이코가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쇼핑2
이곳의 화장품은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천연성분 100% 오가닉 화장품입니다. 쌀겨, 유자, 팥 등 일본적인 소재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교토 출신인 분이 뉴욕에서 창업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제품이군요∼.

가장 추천 포인트는 교토 미인의 대표! 마이코가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라는 점입니다. 패키지도 정말 귀엽습니다.

일본의 긴카쿠지 주변에서 마이코가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쇼핑3
오른쪽에 보이는 페이스 파우더는 갈분으로 만들어졌는데, 이것을 애용하는 마이코도 많다고 합니다. 샘플을 사용해 본 느낌은 산뜻했습니다. 땀을 흘려도 칡의 흡착력 때문에 피부에 밀착되어 화장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고 쓰여 있었습니다.

일본의 긴카쿠지 주변에서 마이코가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쇼핑4
그 외에도 팥과 흑설탕, 녹차 세수비누 등 귀여운 상품이 가득했습니다. 세수비누는 미니 사이즈도 있어서 녹차비누를 한번 사 보았습니다! 사용해 보니 정말 산뜻하고 향이 좋아서 여름에 특히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

그대로 데쓰가쿠노미치(철학의 길)를 따라 10분 정도 걸으니, 왼쪽 다리 건너편에 간판이 보였습니다. 이곳은 ‘요지야 긴카쿠지점 숍&카페’입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
가게는 오래된 가옥을 이용하고 있어 일본 고유의 분위기가 흘러 넘치고 있었습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2
카페 안은 자시키로 되어 있어서 다다미에 앉아 일본의 정원을 바라보며 천천히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메뉴도 일본풍 디저트나 말차를 사용하여 어레인지한 것이 많았고, 계절 메뉴나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있었습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3
저의 추천은 말차 카푸치노입니다. 밀크 거품 위에 말차 분말로 그려진 미인의 라떼 아트가 정말 귀여웠습니다! 그림을 망가뜨리기가 아깝다고 생각하며 입으로 가져가니 밀크의 좋은 향이 났습니다. 맛은 달콤하여 제 입맛에 딱! 이었습니다.

오늘은 점심을 먹은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디저트와 세트로 되어 있는 메뉴는 포기했지만, 기회가 되면 세트 메뉴도 꼭 맛보고 싶습니다. 멋지고 분위기 좋은 카페로, 계속 머물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4
카페의 일본식 정원 안쪽으로 가면 화장품, 잡화 등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매장도 있습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5
가게의 대표상품은 기름종이인데, 그 외에도 화장품, 잡화 등 여러 가지 상품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긴카쿠지점 한정 메뉴도! 카페에서 보이는 일본식 정원의 전망과 쇼핑 즐기기6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본 화장품 쇼핑! 저는 파우치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내용은 심플한 파우치에 손거울과 기름종이가 세트로 들어 있습니다. 작아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을 것 같습니다. 기름종이와 손거울을 넣어도 여유가 있어서 립스틱이나 자외선크림 등 평소 사용하는 것을 넣기에도 편리할 듯합니다. 빨강색에는 다도의 이미지도 있어서 교토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색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소개 드린 긴카쿠지 근처 쇼핑 명소는 어떠셨어요? 각기 다른 분위기의 교토를 느낄 수 있는 선물을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으시죠? 관심이 가는 가게가 있으시다면 긴카쿠지 관광과 함께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쿠쇼 킨토긴>
●교토시 사쿄구 긴카쿠지마에초 15-6(긴카쿠지 참배길)
https://kyotokingin.com/
●10:00∼17:00 ※겨울철 12월~2월은 10:00~16:30

<교토 지도리야 긴카쿠지점>
●교토시 사쿄구 조도지카미미나미다초 65-1
●9:00~18:00
http://www.kyotochidoriya.com/
●목요일 정기 휴무

<요지야 긴카쿠지점 숍&카페>
●교토시 사쿄구 시시가타니호넨인초 15
http://www.yojiya.co.jp/
●10:00∼18:00(라스트 오더 17:30) 숍 9:15∼18:00 ※계절에 따라 변경 있음

※이 정보는 2018년 5월 19일 현재의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시설에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