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조죠(니조성) 관광과 함께 즐기는 복고풍 교토

2018.08.29

니조죠(니조성) 관광과 함께 즐기는 복고풍 교토
1603년에 축성된 역사 깊은 니조죠(니조성). 교토의 세계유산은 사원이나 신사, 불각이 대부분입니다만, 그 예외인 것이 이 니조죠입니다. 이 곳은 격식이 높고 화려한 니노마루고텐, 그 정문인 아름다운 색채의 가라몬, 니노마루고텐 앞에 펼쳐진 니노마루테이엔 등 한 곳에서 여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교토 굴지의 관광명소입니다. 이 니조죠 주변에서는 그 외에도 즐기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오이케도리에서 산조도리 부근의 산책입니다.
일본에 오시면 쇼핑도 빠뜨릴 수 없지만, 여유롭게 천천히 걸으며 거리를 바라보시는 것도 일본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참맛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
거리 산책에 앞서 우선 간단히 요기를 해야겠습니다. 니조죠에서 10분 정도 걸어간 곳에 있는 오이케도리에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가 있습니다.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2
외관과 마찬가지로 고급스럽고 밝은 가게 안. 예쁜 패키지의 과자가 나란히 진열되어 있고, 안에는 가게 안에서 먹을 수 있는 이트인 공간도 있습니다. 대표상품은 이 가게의 이름이기도 한 리쓰아미입니다.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3
가게 안에서 상품을 보고 있으니 점원이 차를 내어 주었습니다. 따뜻한 차 옆에는 작게 자른 과자가 놓여 있었습니다. 조금 전에 본 밤과자 ‘리쓰아미’입니다. 표면에 보이는 흰색 입자는 설탕인데, 고급스러운 단맛이 느껴졌습니다. 밤의 속껍질도 붙어있기 때문에 단맛만 있는 것이 아니어서 약간 어른 취향의 맛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4
아~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관심이 가는 과자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토 분위기의 지리멘 두루주머니와 엿이나 별사탕 등 좋아하는 과자를 골라 세트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은은한 색의 바탕천과 선명한 비비드 컬러의 끈, 작고 귀여운 과자가 사람들의 기분을 환하게 해 줄 것 같습니다.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5
이번에는 추천을 받은 계절 과자를 사 보았습니다.

니조죠 방문 시 추천하고 싶은 화과자점 ‘리쓰아미(栗阿彌)’6
꾸러미를 여니 대나무 잎의 좋은 향이 납니다. 바깥쪽 칡이 탱글탱글하고, 안에는 달콤한 팥소가 들어 있었습니다. 콩가루를 뿌려 먹으면 하나로 제법 배가 든든해졌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옛날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나카교 우체국’

니조죠 근처에서 옛날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나카교 우체국’
오이케도리를 그대로 앞으로 나아가, 가라스마오이케역이 나오면 산조를 내려가 조금 더 들어가니 분위기 있는 건물이 나타났습니다. 갈색의 벽돌이 예쁜 옛날 분위기의 건물이었습니다. 유럽풍일까요?

니조죠 근처에서 옛날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나카교 우체국’2
실제 이 건물은 현재도 우체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외벽은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고, 안은 현대식으로 리뉴얼되어 있습니다. 과연 옛 도읍 교토답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
그 다음에 찾아온 곳은 ‘교토문화박물관’. 2층 종합전시실에서는 교토의 전통공예나 문화, 역사, 축제 등에 관한 전람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유명한 기온축제의 야마보코(축제용 화려한 수레)에 사용되는 장식도 실제로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면 교토의 문화를 더욱 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외국어 음성 가이드 대여 서비스도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2
1층에는 ‘로지텐포’라는 에도시대 말기(약 160년 전) 무렵의 교토 저자거리를 재현한 거리가 있었는데, 그곳에는 음식점과 숍이 나란히 서 있었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3
이곳은 로지텐포 안쪽에 있는 ‘교토라쿠시칸(京都楽紙舘)’입니다. 이 곳에는 일본 각지의 수제 일본종이와 서양종이 등 다양한 색과 종류의 종이들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또, 종이로 만들어진 작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4
가게로 들어가자 마자 눈에 띈 것은 일본종이 인형이었습니다. 화려한 문양의 일본종이를 사용해 일본적인 디자인의 인형이 만들어져 있었는데,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가게의 추천품은 약 1,000년 전 문학작품 ‘겐지모노가타리’를 이미지하여 만들어진 오리지널 상품입니다. 사진 오른쪽의 일본종이 인형을 비롯해 색종이나 메모장, 포스트카드 등이 있다고 합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5
교토문화박물관의 별관은 메이지를 대표하는 서양식 건축으로서 1969년에 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옛날의 일본은행 교토 지점이라고 합니다. 벽돌 구조로 아주 튼튼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안쪽에서 근대적인 외관의 본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6
별관 안도 깨끗하게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빛이 잘 들어 꽤 밝은 느낌입니다. 또, 흰색의 벽과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 갈색의 기둥이 특징적입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7
천장에도 유리가 끼워져 있어서 이곳으로부터도 약간 빛이 들어옵니다. 교토 하면 절이나 기모노의 이미지가 강합니다만, 거기에서 좀 더 시간이 흐른 시대의 멋진 서양식 건축도 현존하고 있었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8
별관 안을 본 다음은 이제 일본의 선물 쇼핑을 할 차례입니다! 이 숍에는 일본풍 문양과 개를 조합시킨 파우치나 지갑이 있었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9
교토 하면 마이코도 유명하죠? 마이코와 관련된 상품도 다양하게 놓여 있습니다. 쿠키, 손수건, 마스킹 테이프, 기름종이 등 소품에도 모두 마이코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니조죠 근처에서 교토 문화를 접해본 후에는 일본의 선물 쇼핑10
돌아갈 때는 가장 가까운 가라스마오이케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교토역까지 3개역, 시간은 약 5분입니다.

오늘은 교토 니조죠 근처에서 산책과 일본의 선물 쇼핑을 즐겼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에도 드시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교토에서 니조죠를 방문하신다면 옛날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거리 산책과 일본의 추천 선물 쇼핑도 잊지 마세요.


<교카쇼 리쓰아미(京菓匠 栗阿彌)>
●교토시 나카교구 오이케도리 아부라노코지 니시이루 시키아미초 137-6
http://ritsuami.com
●9:00~20:00
●연중무휴

<나카교 우체국>
●교토시 나카교구 산조도리 히가시노토인 히가시이루 히시야초 30

<교토문화박물관>
●교토시 나카교구 산조 다카쿠라
http://www.bunpaku.or.jp/
●종합전시·별관 10:00~19:30(입장은 19:00까지)
※로지텐포는 점포에 따라 다름

※이 정보는 2018년 5월 12일 현재의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시설에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가게의 상품은 수시로 교체되고 있어, 사진의 상품이 없을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