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도쿄의 호텔에 숙박한다면 신주쿠에 있는 온천이나 SPA에 가 보자!

2018.06.27

도쿄의 고급 호텔에는 대개 스파나 에스테틱 시설이 있어서 숙박객 한정 요금 등 혜택이 있는 경우가 많죠? 유명한 곳으로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천공의 스파’라고 불리는 SPA&에스테틱 ‘더 스파 엣 만다린 오리엔탈 도쿄(The Spa at Mandarin Oriental, Tokyo)’나 아유르베다를 도입한 더 페닌슐라 도쿄의 ‘더 페닌슐라 스파’ 등이 있는데, 모두 호텔 숙박객을 우대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런 이유로 온천에 가고 싶어도 대부분의 유명한 온천지는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접근성은 좋으나 가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친구가 추천해 준 새로운 스팟, ‘데루마유’에 가 보려고 합니다. 도쿄도 내에 있으면서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멋지지 않으세요? 오래 기다릴 수 없으니 바로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도쿄의 호텔에 숙박한다면 신주쿠에 있는 온천이나 SPA에 가 보자!
‘데루마유’의 영업시간은 길어서 아침 11시부터 다음날 아침 9시까지입니다. 연중무휴이며 아침에도 심야에도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신주쿠3초메역에서 나와 도보 5분이면 도착. 신주쿠역 주변은 서쪽 출구에도 동쪽 출구에도 많은 호텔이 있으므로, 이곳이라면 주변 호텔에서 금방 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일본 도쿄의 호텔에 숙박한다면 신주쿠에 있는 온천이나 SPA에 가 보자!2
고층 빌딩이 즐비한 신주쿠의 골목길을 가다 보니 눈앞에 희고 밝은 큰 건물이 보였습니다. 이것이 ‘데루마유’입니다.

일본 도쿄의 호텔에 숙박한다면 신주쿠에 있는 온천이나 SPA에 가 보자!3
굉장히 멋진 건물이구나 하고 생각하면서 안으로 들어가니 많은 신발장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어 신발장 안에 넣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더 안으로 들어가니 밝고 널찍한 로비가 있었는데, 화려하지 않으면서 사람을 기분 좋게 릴랙스 시켜 주는 내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접수를 하는 직원은 우리가 외국인이라는 것을 알자 이 데루마유의 시스템에 대해서 영어로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직원 대부분이 영어를 할 수 있고, 한국어나 중국어를 할 수 있는 직원도 있다고 합니다. 또, 태블릿으로 중국어 가이드와 사진도 보여 주었는데 배려의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데루마유는 슈트 케이스를 맡길 수 있는 코인 로커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중형 슈트 케이스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만, 만약 들어가지 않으면 접수하는 곳 옆 보관소에 맡길 수도 있으므로 도내 호텔의 체크인 전이나 체크아웃 후에 들러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일본 도쿄의 호텔에 숙박한다면 신주쿠에 있는 온천이나 SPA에 가 보자!4
먼저 접수 수속을 한 후, 번호가 적혀 있는 손목밴드를 받습니다. 그런 다음 옆 카운터에서 갈아입을 옷을 받은 후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으면 온천으로 갈 준비는 완벽합니다!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 샤워로 몸을 씻습니다. 대충 보니 샤워를 할 수 있는 장소는 수 십 군데가 있는 듯 합니다.
※이번에 게재한 사진은 제공해 주신 것입니다. 촬영은 금지이므로 주의해 주세요.

신주쿠에서 천연온천에 몸을 담그다

이 온천의 훌륭한 점은 나카이즈의 천연온천 ‘진다이노유’의 온천수라는 점입니다. 신경통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그 외 근육통,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간토에서 최대 규모의 고농도 탄산욕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수중의 탄산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수온은 약간 미지근한 편입니다.

신주쿠에서 천연온천에 몸을 담그다
온천 이외에 사우나도 있으므로 꼭 이용해 보세요. 이 사우나는 원적외선을 이용해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모공을 열어 땀과 함께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또, 어깨 결림이나 요통을 완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도쿄에서 많이 걸은 우리들에게 안성맞춤이네요.

그 밖에도 요금을 추가하면 암반욕이나 보디 케어, 타이식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주쿠에서 천연온천에 몸을 담그다2
온천욕을 마친 후에는 몸단장을 해야 하는데, 이곳은 파우더 룸도 엄청 좋습니다! 빈손으로 가도 스킨 케어 용품이 놓여 있어 걱정 없습니다. 또, 자리마다 드라이어가 놓여 있어, 머리를 말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여성도 굳이 드라이어를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도쿄의 고급 호텔급 비품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온천욕을 마치고 나오면 과일 주스를 마시자!

온천욕을 마치고 나오면 과일 주스를 마시자!
온천욕을 마치고 나오면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자동판매기도 있지만, 이곳에는 다양한 과일 주스도 있습니다!

온천욕을 마치고 나오면 과일 주스를 마시자!2
주스를 마시고 있으니 영어로 이야기하는 남자 대학생이 옆에 앉았습니다. 모두 온천에 즐긴 후의 릴랙스된 상태였기 때문에 그만 한동안 수다를 떨어버렸습니다. 그들은 미국에서 놀러 왔는데, 일본에 유학하고 있는 친구가 소개해 주어서 이곳에 왔다고 합니다. 2번째라고 합니다. 친구와 같이 온천에 들어가 보기도 하고, 좀처럼 할 수 없는 재미있는 체험도 했습니다.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것도 일본이기에 가능한 것 아닐까요?

지하철로 갈 수 있는 신주쿠 근처의 천연온천 SPA

이번에 ‘데루마유’를 방문해 보고 느낀 점은 접근성이 편리하고 청결한 SPA라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제가 놀란 것은 신주쿠에서 천연온천에 몸을 담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쾌적한 환경이기 때문에 혼자서도 가서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이 바로 옆에 있어서 도내 어떤 호텔에 숙박해도 금방 갈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 번에 도쿄에 여행을 오신다면 쇼핑에 지치거나 빈 시간이 생겼을 때 SPA에서 잠깐 릴랙스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데루마유>
●도쿄도 신주쿠구 가부키초 1-1-2
●03-5285-1726
http://thermae-yu.jp/
●11:00∼ 다음날 9:00
【실내탕】 11:00∼ 다음날 8:30
【노천온천】 11:00∼ 다음날 8:00
●지불 방법: VISA, MASTER CARD 등의 주요 신용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3월 2일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