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요미즈데라 주변을 일본 전통 복장으로 산책해 보았다!

2018.06.20

이번에는 동료들과 같이 오사카에서 교토로 관광을 왔습니다! 일찍 일어나 열차를 타고 약60분. 역시 교토의 공기는 오사카와 달리 관광도시의 분위기로 넘치고 있었습니다. 저번에 이곳에 왔을 때 많은 관광객이 일본 전통 복장을 입고 거리를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저도 기모노를 대여해, 동료들과 같이 일본 전통 복장을 입고 하룻동안 옛날 일본인이 되어 보기로 했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주변을 일본 전통 복장으로 산책해 보았다!
가게 안에는 많은 종류의 기모노가 있어, 모두들 시선이 그쪽으로 쏠렸습니다. 이렇게 컬러풀하고 예쁜 기모노가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면 정말 두근두근 가슴이 설렙니다.

기요미즈데라 주변을 일본 전통 복장으로 산책해 보았다!2
기모노 이외에 허리에 두르는 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모노 속에 입는 속옷과 버선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점원에게 기즈케(기모노를 바르고 맵시 있게 입혀주는 것)를 부탁하고 나니, 얼른 입고 밖으로 나가 보고 싶어 졌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절과 야사카 신사에서 하루 한정 교토인으로

기요미즈데라 절과 야사카 신사에서 하루 한정 교토인으로
야사카 신사에는 마침 야타이(포장마차)가 차려져 있어 가벼운 먹거리나 교토의 특산물을 팔고 있었습니다. 다코야키를 먹고 싶었지만, 기모노를 더럽히면 안 된다는 생각에 조금 참기로 했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절과 야사카 신사에서 하루 한정 교토인으로2
야사카 신사 입구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촬영 포인트입니다. 여기는 인연을 이어주는 곳으로 유명해서 우리처럼 일본 전통 복장을 한 여성도 많았습니다. 동료들은 얼굴이 나오면 안 되니까 뒷모습이 찍힌 기념사진을 보여 드릴 게요.

기요미즈데라 절과 야사카 신사에서 하루 한정 교토인으로3
산넨자카에서 이 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곤약비누 가게에도 동료들과 함께 들러 보았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절과 야사카 신사에서 하루 한정 교토인으로4
도중에 약간 힘들어 ‘바이엔(梅園)’에서 단 것을 먹었습니다. 이곳은 교토 여러 곳에 매장이 있는 인기점입니다. 우리들은 각각 단고(경단)나 와라비모치를 주문하여 나누어 먹었습니다. 쫄깃쫄깃 달콤해서 약간 힘들다 싶을 때 딱 좋은 것 같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절과 야사카 신사에서 하루 한정 교토인으로5
단 것을 먹고 조금 휴식한 뒤, 계단을 조금 올라 기요미즈데라의 참배길로 들어갔습니다.
주변에는 많은 사람이 있었고, 강의 흐름을 거스르듯 올라가는 것은 제법 힘들었습니다. 조금 전 먹은 디저트의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길에도 가게가 많아서 전부 먹어보며 가려면 기요미즈데라에 도착하기도 전에 해가 져버릴지도 모릅니다.

일본 전통 복장을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는?

일본 전통 복장을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는?
기모노를 선택할 때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계절별 추천 문양에 대해서 살짝 어드바이스해 드리겠습니다.

봄: 벚꽃, 꽃, 나비 등
여름: 불꽃, 반딧불, 수국 등
가을: 단풍, 억새, 과일 등
겨울: 동백꽃, 매화, 눈 등
또, 기하학 무늬라면 1년 내내 잘 어울립니다.

색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릴게요. 그 계절의 꽃과 비슷한 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봄 벚꽃 시즌에는 연한 색을 피하고, 단풍 시즌에는 진한 빨강과 보라색은 피하고, 등나무 꽃을 보러 간다면 보라색을 피하는 등의 방법으로 색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 사진을 예쁘게 찍기 위해서는 문양과 옷감 바탕색의 대비가 확실한 기모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양은 작은 것보다는 큰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문양보다는 심플한 문양이 더 사진에 예쁘게 나온다고 합니다.

일본 전통 복장을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는?2
기모노를 선택할 때 또 하나의 중요한 것이 허리띠인데요. 무지의 허리띠보다 문양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띠를 묶는 끈도 허리띠와 대비가 명확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전통 복장을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는?3
조리(신발)는 평상시 신는 것보다 한 사이즈 작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의 발뒤꿈치로부터 발이 1cm정도 나오는 것이 예쁘기 때문입니다.

기모노와 어울리는 거리, 교토

기모노와 어울리는 거리, 교토
동료들과 함께 일본 전통 복장으로 기요미즈데라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평소 하지 못했던 이야기도 하고, 정말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일의 피로도 날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일본 전통 복장으로 산책을 하다 보면, 일본에 여행을 온 관광객에게 사진을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같이 기념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을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조금은 유명인이 된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교토는 정말 일본 전통 복장과 잘 어울리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만약 일본 전통 복장을 한다면, 관광객을 향해 사진을 찍어도 좋아요 하는 분위기를 내면서 얼굴에 미소를 띄우고 다녀 보세요. 또, 일본 전통 복장을 하기 전에는 너무 배가 부르게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기모노와 어울리는 거리, 교토2

일본 전통 복장 대여에 대해서

우리가 숙박한 호텔은 기온에서 가까운 곳이었는데, 인터넷으로 조사해 보니 기온에 일본 전통 복장을 대여해 주는 가게가 있었습니다. 가게에서는 신용카드나 재류 카드, 여권 등의 신분증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키를 입력하면 웹에서 바로 기모노를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당일 직접 가게에서 빌릴 수도 있지만, 역시 먼저 예약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문양도 천천히 선택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이곳에서는 주요 신용카드도 사용할 수 있고, 짐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다소 비용은 들지만, 큰 슈트 케이스 등을 가지고 있을 때는 정말 편리합니다.

만약 추우면, 안에 입을 목이 넓은 티셔츠를 가져가면 좋습니다. 다른 것은 모두 빌릴 수 있습니다. 헤어 세팅도 해 줍니다. 머리장식이나 세팅에 따라 무료와 유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모노 착용은 옆에서 도와 주시는데 끝날 때까지 대략 30분 정도 걸립니다.

또, 화장실에 갈 때는 다음 방법으로 해 보세요. 먼저 소매 아랫부분을 허리띠를 묶는 끈에 끼워 고정합니다. 그 후 기모노 자락을 1장씩 좌우로 나누고, 기모노 뒷면이 바깥쪽으로 나오도록 해서 자락을 모아 허리까지 걷어 올립니다. 그것을 양쪽 겨드랑이에 잘 끼워 잡고 볼일을 마칩니다. 만약 이해하기 힘들면 스태프가 자세하게 설명해 주므로 물어 보세요. 중국어를 할 수 있는 스태프가 있으므로 언어 문제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만일 기모노가 더러워졌을 경우에도 그에 대비한 보험이 있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VASARA 교토 기온점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린카초 441
●03-5577-5882
https://vasara-h.co.jp/
●9:00~20:00

바이엔(梅園) 기요미즈점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기요미즈 산넨자카 339-1
●075-531-8538
●11:00~218:00
●무휴

※이 정보는 2018년 3월 7일 시점의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점포에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