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도쿄에 숙박을 한다면 어느 지역의 호텔을 추천?

2018.06.13

일본여행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어디에 숙박할 것인가 입니다. 특히 도쿄에는 수많은 호텔이 있습니다만, 자기에게 있어 최적의 호텔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도쿄의 호텔 선정에서 중요한 것은?

중요한 것은 지역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어디든지 갈 수 있지만, 시간을 고려해 가고 싶은 관광명소 근처나 같은 노선의 역 주변에 숙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센소지에 가고 싶다면 아사쿠사역, 지하철 긴자선이나 아사쿠사선 역 주변을 숙박 후보에 넣도록 합니다. 환승 없이 갈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또, 나리타 공항에서 게이세이선 하나로 갈 수 있는 우에노역 주변도 가까우므로 추천합니다. 호텔에 짐을 두고 곧장 아사쿠사로 가 보세요!

도쿄에서 숙박을 할 때, 역 주변 호텔을 선택해야 하는 3가지 이유

1.많은 짐과 쇼핑한 물건들을 두러 언제든지 들를 수 있다.
2.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고 아침 일찍부터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붐비는 출퇴근 시간에 수도권 내 이동을 최대한 짧게 할 수 있다.
3.짐이 많을 것이므로 거리가 있는 공항과 호텔의 이동을 적게 할 수 있다. 역을 선택하면 환승할 필요가 없는 전철이나 직행 리무진 버스도 이용 가능.

지역을 선택하기 앞서 먼저 관광지를 정하고 역 주변을 선택할 것. 이 2가지 포인트로 생각한 도쿄의 추천 숙박 지역을 몇 곳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일본 도쿄의 숙박 지역: 긴자·도쿄역 주변

1. 일본 도쿄의 숙박 지역: 긴자·도쿄역 주변
긴자는 도쿄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으로 도보 약 15분. 지하철 마루노우치선으로도 1개 역, 2분 거리입니다. 주변의 교통망도 발달되어 있어 고쿄, 쓰키지 등의 관광지로 가기에도 편리합니다. 물론 긴자 자체가 매력적인 관광지인 것도 추천 이유입니다. 휴일에는 보행자 천국이 되어 차량이 통제되므로 대로를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2. 일본 도쿄의 숙박 지역: 신주쿠

2. 일본 도쿄의 숙박 지역: 신주쿠
신주쿠는 도쿄역의 서쪽에 있으며, 신주쿠 자체도 유명한 관광지인 동시에 그 외 신주쿠·시부야·하라주쿠 관광에도 추천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항 리무진이나 나리타 익스프레스 등도 있어, 하네다나 나리타 공항에서의 접근성도 대단히 좋은 곳입니다.

신주쿠 하면 잠들지 않는 거리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만, 동시에 오피스가이기도 하여 비즈니스 호텔도 많습니다. 가부키초 부근의 치안을 걱정하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만, 최근에는 치안이 많이 좋아져 제가 혼자 다녀도 전혀 불안하다고 여겨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굳이 도쿄의 주요 역 이외 역 주변에 숙박?

조금 전에 소개해 드린 긴자, 신주쿠는 접근성이 편리한 주요 역입니다만, 역 구내가 매우 넓어 헤매기 쉽다는 걱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주요 역 가까이의 소규모 역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로 신주쿠라면 가까운 다카다노바바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일본여행에서 도쿄의 숙박을 실속 있게 하기 위해서는?

도쿄의 어느 지역을 가도 폭넓은 층의 호텔이 있고, 그 그레이드에 따라 가격도 다릅니다. 또, 시즌에 따라서도 가격이 많이 변동됩니다.

만일 보다 더 실속적으로 숙박을 하고 싶다면 캡슐 호텔이나 비즈니스 호텔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호텔은 대체로 1박에 1만엔 정도. 휴일, 연휴 등 관광 시즌을 제외하면 6,000~7, 000엔에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 같은 호텔, 같은 객실 타입이라도 예약 방법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다 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웹사이트나 여행사를 통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호텔 공식 사이트가 가장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기타 조기 예약 할인 등도 있으므로 일본여행에서 도쿄에 숙박하실 예정이라면 잘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 천엔의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좀 서둘러 움직이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도쿄 교외로 당일치기 관광을 한다면 어떤 호텔이 좋을까?

아시고 계신 바와 같이 도쿄의 매력은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도시가 융합된 곳이라는 것입니다만, 그 중심에서 조금 벗어나고 싶을 경우는 지역 선정이 특히 더 중요합니다.

도쿄 근교에는 하코네나 이즈, 가마쿠라, 닛코, 가와고에, 디즈니랜드 등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습니다. 특히 당일치기 관광의 경우는 아침 일찍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점역을 잘못 선정하면 러시아워에 휩쓸리게 됩니다. 특히 도쿄 중심부를 이동하는 열차는 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 교외로 당일치기 관광을 한다면 어떤 호텔이 좋을까?
도쿄 교외로 당일치기 관광을 한다면 어떤 호텔이 좋을까?2
유명한 온천지인 하코네나 이즈, 옛 도시 가마쿠라에는 JR선으로 도쿄, 시나가와 외 가와사키나 요코하마 등의 역에서가 편리합니다. 또, 신주쿠에서 고속버스나 오다큐전철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닛코에는 도쿄, 우에노, 이케부쿠로, 아사쿠사가, 가와고에로의 이동에는 신주쿠나 이케부쿠로, 디즈니랜드라면 도쿄역에서가 편리합니다. 신칸센을 이용해 도호쿠 방면이나 나가노·니가타 방면으로 간다면 도쿄, 우에노가, 오사카 방면이라면 도쿄, 시나가와가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도쿄에서의 숙박 지역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참고가 되셨나요?
먼저 관광지를 선택하고 나서 숙박 지역을 정하는 것, 벌써 그것만으로 플랜의 반은 성공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좀 더 실속 있게 숙박을 하고 싶다면 예약 방법을 많이 비교해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교외로의 여행이나 그 후 이동까지 고려하여 도쿄에서의 숙박 지역을 선택한다면 완벽합니다. 분명 만족도가 높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 내용은 2018년 3월 21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점포 등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