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렌터카로 후지산 관광! 호텔 선택지도 가득!

2018.05.23

일본을 여행한다면 한번은 가 보고 싶은 후지산 관광. 일본의 상징이며, 2013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록되어 관광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목적은 후지산에 오르거나 후지산을 바라보는 것입니다만, 그것뿐만은 아닙니다. 주변의 관광, 온천, 미식을 즐기는 등 방문하고 싶은 명소가 많아 일정에 맞춰서 계획을 짜는 것도 어려울 것입니다.
후지산을 관광할 때 대중교통도 물론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만, 더 효율적으로 많은 명소를 돌아보기 위해서는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렌터카를 이용하시면 호텔의 선택지도 증가할 것입니다.

렌터카로 후지산 관광! 호텔 선택지도 가득!

어떤 때에 렌터카? 일본여행에서의 여러 사용법

일본여행에서 어떤 때에 렌터카를 사용하세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경우일 것입니다.
1.일본에 여행을 와, 공항에서부터 차를 빌려 그대로 각지를 관광할 경우. 모든 공항에 렌터카 회사 카운터가 있어서 도착 후 공항에서 바로 빌릴 수 있습니다. 반납도 출발 전에 공항에서 하면 됩니다.
2.도쿄나 오사카, 교토 등 교통편이 좋은 곳에 오래 머물면서 가끔 빌릴 경우. 예를 들면, 도쿄에서 후지산에 가는데 렌터카로 가고자 한다면 숙박하고 있는 장소 가까운 영업소에서 렌터카를 빌리고, 관광을 마치고 돌아와 반납하는 형태입니다.
3.일본 각지를 대중교통으로 돌아보는 도중에 필요에 따라 빌릴 경우. 예를 들면 나가노역까지 전철로 간 후 렌터카를 빌려, 노자와 온천이나 스노우 몽키로 유명한 야엔코엔, 소라 테라스 등을 둘러보고, 깊은 산속의 온천 숙소에 숙박 후, 나가노역에서 출발할 때 반납하는 등의 방법입니다.

어떤 때에 렌터카? 일본여행에서의 여러 사용법

렌터카를 잘 사용하는 3가지 요령

애써 렌터카를 빌렸다면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싶으시죠? 그러기 위한 요령을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렌터카를 빌리는 전날과 돌려주는 날 밤에는 가게 근처에 숙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빨리 빌리고, 밤에 돌려주면 시간도 절약되고, 비용도 그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상기 2, 3의 경우에는 ‘노리스테 제도(원웨이 시스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회사라면 빌린 영업소와 다른 영업소에서 렌터카를 반납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회사에는 같은 도도부현 내라면 다른 곳에 반납해도 요금이 무료인 곳도 있습니다. 단, 대부분은 비용이 듭니다. 또, 저렴한 렌터카는 이 제도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이용하실 때는 사전에 잘 알아보도록 합니다.
마지막은 차종 선정입니다. 상기 2에서는 짐을 최소한으로 하고, 소형차를 빌리면 그만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연비를 비교하여 하이브리드 차 등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렌탈 비용은 조금 높아도 장거리를 이동한다면 주유비를 아낄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이득입니다.

렌터카를 잘 사용하는 3가지 요령

가와구치호 주변의 호텔 선정, 후지산 관광에 이런 이점이!

후지산 관광의 고민 중 하나는 숙박. 가와구치호 주변에는 많은 호텔이 있는데, 제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역에서 도보 15분 안에 갈 수 있는 숙소는 약 30곳, 택시로 1,000엔 이내라면 그것이 약 70건으로 늘어나고, 여기에 렌터카가 있으면 약 160곳으로 늘어납니다.
비교적 실속적인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는 호텔은 송영을 하지 않는 곳도 많으므로, 슈트 케이스 등 큰 짐이 있다면 역시 렌터카를 추천합니다.
특히 후지산은 일본에 여행을 오신 해외 관광객 외에 일본 국내 분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므로 호텔 확보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러한 면에서도 숙박 장소의 후보가 늘어난다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가와구치호 주변의 호텔 선정, 후지산 관광에 이런 이점이!
렌터카로의 드라이브도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가와구치호에서 후지산 고고메까지 오르는 후지 스바루 라인을 아시나요? 일본의 길 100선에도 선정되어 있으며, 약 30km에 이르는 길입니다(정체가 없을 때는 약 40분). 다양한 나무들이 나란히 줄지어 서 있어, 그 파노라마는 다이나믹합니다. 종착점의 표고는 약 2,300m, 직접 운전해 갈 수 있는 장소로서는 일본 제일의 높이입니다! 자가용 규제, 적설에 의한 통행금지 등이 될 때도 있으므로 통행이 가능한 시기에 드라이브를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가와구치호 주변의 호텔 선정, 후지산 관광에 이런 이점이!2
렌터카를 빌릴 때는 각 회사의 홈페이지를 잘 읽고, 면허증 등 필요 서류에 부족이 없도록 준비합니다. 주행 시에도 일본의 도로교통법이나 규칙을 잘 지켜, 안전하게 드라이브를 즐기도록 합니다!
<후지산 유료도로 후지 스바루 라인>
http://subaruline.jp/

※2018년 3월 8일 시점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점포에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