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

2019.01.30

일본 삼경(三景)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세토우치의 명소 미야지마.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이쓰쿠시마 신사(Itsukushima Shrine)를 중심으로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이 지역은 아시아에서도 인기가 많은 관광명소입니다. 이번에는 이곳의 겨울 매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2
593년에 창건되었다고 하는 미야지마의 이쓰쿠시마 신사, 특히 12세기 이후에 지어진 주홍색 칠의 회랑(건물·정원 등을 둘러싼 긴 복도)이 인상적인 신전과 바닷물이 밀려왔다 밀려갔다 하는 그 속에 서 있는 신사의 아름다운 모습이 유명합니다.

미야지마의 겨울은 이쓰쿠시마 신사의 오토리이(신사 입구에 세운 큰 기둥문)에 쌓인 눈과의 콘트라스트도 아름답고, 관광객도 비교적 적기 때문에 여유롭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3
겨울의 미야지마는 추위도 그렇게 혹독하지 않고, 눈이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눈으로 하얗게 덮인 이쓰쿠시마 신사의 경치를 보고자 시기를 노려 방문하는 관광객도 늘고 있습니다. 또, 공기가 맑은 겨울철에는 미야지마 로프웨이로 미센산 전망대에 오르면 이 계절에만 볼 수 있는 멋진 절경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미야지마로 가는 방법은 JR 히로시마역에서 산요 본선이나 히로덴이라 불리는 노면전차를 이용해 미야지마구치의 페리 터미널까지 이동합니다. 산요 본선은 25분 정도면 미야지마구치에 도착할 수 있지만, 노면전차 히로덴을 이용하는 경우는 전철과는 다른 경치를 보면서 1시간 15분 정도 걸리는 느긋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원폭 돔 바로 옆을 통과하고, 미야지마구치에 가까워지면서 바닷가를 달리는 경로는 시간에 여유가 있는 경우 재미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4
그리고 미야지마구치에서 미야지마 잔교가 있는 미야지마 페리 터미널까지는 페리로 건넙니다. 소요시간은 10분 정도. 참고로 히로시마항과 원폭 돔 근처의 모토야스 잔교에서 미야지마 잔교행 고속선으로 건널 수도 있습니다. 이 고속선으로는 약 20∼35분 정도 걸립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5
미야지마 잔교에서 이쓰쿠시마 신사까지는 오모테산도 상점가를 통하는 경로와 옛날의 메인 스트리트이기도 한 마치야도오리를 통하는 경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라도오리(뒷골목)이라고도 불리는 마치야도오리는 오래된 거리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일본풍의 모던한 카페와 옛날 분위기의 상점들이 고즈넉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6
오토리이가 보이는 이시토리이(돌로 된 도리이)까지의 350m 정도가 상점가로 이어져 있는 오모테산도는 해변의 바다내음이 가득한 히로시마 굴을 만끽할 수 있는 ‘가키고야’가 즐비하여 굴구이를 비롯한 신선한 굴요리를 마음껏 맛볼 수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7
히로시마현에서는 전국 생산량의 약 6할을 차지하는 굴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큼직하고 단맛이 강한 히로시마 굴은 이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미각입니다. 굴이 가장 맛있어지는 2월의 둘째 토요일과 일요일에 미야지마에서는 매년 ‘미야지마 굴 축제’가 개최되는데, 굴구이를 비롯해 굴 전골, 굴 세이로무시(찜) 등의 다양한 굴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8
현지의 굴요리를 편안하게 만끽하고 싶다면 미슐랭 가이드에도 게재되어 있는 미야지마 유일의 굴요리 전문점 ‘가키야에’에. 굴구이, 굴튀김, 오일담금, 굴밥, 굴의 아카다시(국) 등 굴을 아낌 없이 사용한 정식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키야’
●히로시마현 하쓰카이치시 미야지마초 539
●0829-44-2747
●10:00-18:00
●부정기 휴무
http://www.kaki-ya.jp/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9
식후 소화를 돕기 위해서는 추위를 걱정하지 않고 놀 수 있는 인기 명소 ‘미야지마 수족관’을 추천합니다. 미야지마 잔교에서 미야지마 메이플 라이너 버스를 타면 10분, 도보로 갈 경우는 이쓰쿠시마 신사 출구에서 5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0
이쓰쿠시마 신사와 미야지마 수족관 사이에는 다이간지 절과 기요모리 신사를 통과하는 해안 코스와 보물관이나 미야지마 역사민속자료관을 통과하는 산 코스가 있는데, 갈 때와 올 때 코스를 바꾸면 도중에 충분히 다른 곳들도 들러 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1
미야지마 수족관은 이쓰쿠시마 신사를 비롯한 세계문화유산의 경관을 배려한 일본식 건축의 건물로, 세토내해를 중심으로 한 350종류 이상의 생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2
그 중에서도 특히 수달과 바다사자의 라이브쇼는 인기 어트랙션. 또, 진귀한 굴 수조에서는 미야지마 근교의 세토내해에서 사육된 굴이 로프에 달려 있어, 바닷속 굴의 생태를 볼 수 있습니다.

‘미야지마 수족관’
●히로시마현 하쓰카이치시 미야지마초 10-3
●0829-44-2010
●9:00-17:00 ※마지막 입장 시간은 16:00
●시설 정비 및 점검을 위한 임시 휴관일 있음.
http://www.miyajima-aqua.jp/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3
그리고 히로시마의 기념품으로는 ‘모미지(단풍) 만주’가 유명합니다. 1932년 창업한 전통 있는 가게 ‘야마다야’에서는 모미지 만주를 직접 구워 보는 체험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직접 구운 모미지 만주는 포장해서 선물로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유통기한은 4일 이내).

‘야마다야’
●히로시마현 하쓰카이치시 미야지마초 835-1
●0829-44-0037
●9:00-17:30
●12/29∼1/4 휴무
http://momiji-yamadaya.co.jp/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4
또 하나, 히로시마의 기념품으로 유명한 것은 미야지마의 주걱입니다. 미야지마는 일본 제일의 목제 주걱 산지이며, 주걱 발상지라고도 말해지고 있습니다.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5
시리즈 미야지마·이쓰쿠시마 신사 겨울의 매력 편16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하는 주걱을 모티프로 한 ‘후지이야 본점’의 전병은 가내안전, 장사번성, 연애성취, 수험합격의 4가지 소원을 담아서 굽는 행운의 과자. 센스 넘치는 포장상자는 선물로도 아주 좋습니다.

‘후지이야 본점’
●히로시마현 하쓰카이치시 미야지마초 1129
●8:00-18:00
●무휴
●0829-44-2221
https://www.fujiiya.co.jp/

※2018년 1월 28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