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일본의 세계유산을 찾아서 ‘시라카와고’(shirakawago)

2016.10.27

시리즈 일본의 세계유산을 찾아서 ‘시라카와고’(shirakawago)
갓쇼즈쿠리 가옥이 마을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점재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에도 등록되어 있는 시라카와고(shirakawago). 수 백 년의 시간이 지난 갓쇼즈쿠리 가옥의 향수 어린 모습은 물론 지금도 이 가옥을 이용하면서 육성되고 있는 생활과 일, 그 자체가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체험시설이나 역사자료관, 히다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옛 이야기의 세계가 펼쳐지는 갓쇼즈쿠리의 집 안으로 ‘와다가’

옛 이야기의 세계가 펼쳐지는 갓쇼즈쿠리의 집 안으로 ‘와다가’

옛 이야기의 세계가 펼쳐지는 갓쇼즈쿠리의 집 안으로 ‘와다가’2
많은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 시라카와고(shirakawago) 중에서도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이 나라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와다가 주택’. 오기마치 갓쇼 촌락의 대표적인 가옥으로 안방과 함께 광과 화장실 등도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1층과 2층이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는데, 와다가에서 귀중하게 사용되고 있던 당시의 도구나 난로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국가지정 중요문화재 와다가
●05769-6-1058 ●기후현 오노군 시라카와무라 오기마치 977
http://www.shirakawa-go.gr.jp/details/?i=68
●9:00-17:00 ●부정기 휴일

갓쇼즈쿠리 식당에서 잠시 휴식. ‘식당 이로리’

갓쇼즈쿠리 식당에서 잠시 휴식. ‘식당 이로리’
갓쇼즈쿠리로 만들어진 건물 안에서 화덕을 앞에 두고 여유 있게 식사를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식당 이로리’에서는 현지 히다·시라카와고·고카야마에서 채취된 천연 식재료를 중심으로 히다 지방의 가정에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향토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갓쇼즈쿠리 식당에서 잠시 휴식. ‘식당 이로리’2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인 것은 엄선된 히다 소고기를 사용한 ‘히다 소고기 도자기 구이 정식’과 전통 식재료인 돌두부를 사용한 ‘이로리 정식’, 히다 고산의 명물 호오바미소를 사용한 ‘호오바미소 정식’입니다. 소박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요리를 편안하게 맛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추운 겨울을 맞이하는 시라카와고(shirakawago). 히다 지방에 예로부터 전해오는 월동의 지혜 ‘보존식’을 비롯해 향토주나 천연 식재료를 사용한 과자 등과 같은 토산물도 식당에 병설된 토산물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 이로리
●05769-6-1737●기후현 오노군 시라카와무라 오기마치 374-1
http://www.shirakawagou.jp
●9:00-14:00●부정기 휴일

※모두 2016년 9월 26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십시오.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