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가현에서 이것만은 꼭 봐 두라, 먹어 두라! 1박2일 모델 플랜

2018.01.22

사가현의 현내 교통은 철도·버스, 렌터카 어느 것으로도 편리합니다. 효율적으로 명소와 맛집을 돌아보기 위한 1박2일 추천 코스를 소개합니다.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2
출입구는 ‘규슈사가국제공항’. 도쿄 하네다에서는 1일 5편, 국제선은 상하이, 인천에서 오는 정기편이 있습니다. 사가역은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 35분 정도 거리입니다만 관광에는 렌터카도 편리합니다. 2018년 3월 31일까지 최초 24시간의 이용요금이 1,000엔인 렌터카 캠페인도 실시되고 있습니다.
https://www.pref.saga.lg.jp/airport/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3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4
우선 공항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의 세계유산 ‘일본의 메이지 산업혁명유산’의 구성 자산 ‘미에쓰 해군소 유적터’로 이동. 에도 막부 말기 사가번의 서양식 해군의 거점이었던 곳입니다. 지하 유구이기 때문에 직접 볼 수는 없지만, 인접한 ‘사노 쓰네타미 기념관’에서 대여하고 있는 VR기기를 사용하면 당시의 모습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http://mietsu-sekaiisan.jp/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5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6
겉보기에도 유니크한 ‘지쿠고강 승개교’. 철도와 수운의 공존을 위해서 교량 거더가 상하로 움직이는 구조입니다. 철도가 폐지된 후로는 육교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http://www.shoukaikyou.com/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7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8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9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0
다음은 사가시의 중심가, 사가번 나베시마씨의 거성이었던 사가 성지로 이동. ‘사가성 혼마루역사관’은 혼마루고텐(성주가 머물던 곳)의 일부를 복원한 곳으로, 사가성과 사가번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http://saga-museum.jp/sagajou/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1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2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3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4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5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6
맛집 투어라면 ‘사가 명과 투어 에비스 산책’(2018년 4월부터는 ‘부라리 사가! 명과 투어’로 명칭 변경). 주오토오리에 있는 전통 과자점 4개 점포가 참가하는 500엔 티켓을 구입하면 각 점포의 간판 과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 에비스 조각상을 찾으면서 마음껏 스위트 투어를 즐겨 보세요.
http://www.sagabai.com/main/2233.html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7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8
1일째: 사가 시내에서 역사에 접해보기19
숙박은 일본 3대 피부미용탕으로 유명한 ‘우레시노 온천’을 추천합니다. 렌터카가 아닌 경우, 사가 시내에서 직행버스는 없어 공항에 짐을 두고 시내관광을 한 뒤 공항으로 돌아가 리무진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우레시노 온천까지는 약 60분, 1인 2,000엔입니다(예약필요).
https://sagaap-limousinetaxi.com/ (규슈사가국제공항 리무진 택시)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2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3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4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5
다음날 아침은 명물 온천두부를 아침식사로 드신 후 온천거리를 산책. 차 생산지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을 하고 싶다면 ‘우레시노시 차업연수시설 긴사란칸(嬉茶楽館)’에. 어린찻잎을 손으로 직접 비벼서 건조하는 테모미나 찻잎 따기(6월 중순∼8월 상순과 9월 하순∼10월 하순), 맛있는 차를 우려내는 법을 배우는 강습회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city.ureshino.lg.jp/sightseeing_culture/566/kinsarankan.html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6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7
우레시노 온천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사가현의 명탕 ‘다케오 온천’에도 꼭 들러 보세요. 우레시노에서 버스 또는 자동차로 30분 정도 거리인 이곳에는 못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은 ‘다케오 온천 누문’ 등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건조물도 남아 있습니다.
http://www.takeo-kk.net/spa/
http://www.takeo-kk.net/sightseeing/001373.php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8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9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10
2일째: 사가현 온천지 산책하기11
다케오 온천에는 광대한 스케일의 유람식 정원 ‘미후네야마라쿠엔’도 있습니다. 미후네야마(산)의 깎아 세운 듯한 낭떠러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이 정원은 방문한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 줍니다.
http://www.mifuneyamarakuen.jp/

다케오 온천에서는 도자기 마을 아리타나 이마리, 하우스텐보스가 있는 사세보 등으로 가는 전철편과 자동차편이 모두 편리합니다.

※모두 2017년 12월 22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