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의 레스토랑에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에 빠져들다(도쿄 신주쿠)

2018.03.27

일본의 레스토랑에서 앨리스의 마법을 눈과 혀로 맛보다

일본의 레스토랑에서 앨리스의 마법을 눈과 혀로 맛보다
여러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는 다 알고 계시죠? 이것은 루이스 캐럴 원작의 영국 아동문학입니다. 턱시도를 입은 토끼와 수다를 떠는 고양이, 하트여왕 등이 등장하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출판된 지 150년이 지난 지금도 전세계에서 책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등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프로 한 레스토랑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머릿속을 상상력으로 가득 채우고 싶으시다면 도쿄 신주쿠에서 발견한 이 레스토랑을 방문해 보세요.

도쿄 신주쿠역 바로 옆에서 토끼 구멍에 발을 들여놓다

일본에 여행을 오시면 어떤 레스토랑에 가세요? 여러가지 가게가 많은 신주쿠역 주오니시구치(중앙 서쪽 출구)에서 도보 1분, 신주쿠 니시구치(서쪽 출구) 하루쿠(HALC) 지하 3층. 앨리스처럼 토끼 구멍에 발을 들여놓으면 단 1초만에 책의 세계로.

도쿄 신주쿠역 바로 옆에서 토끼 구멍에 발을 들여놓다
제 키보다 더 큰 책. 마치 제가 작아지는 약을 먹은 앨리스가 된 듯한 착각이 듭니다. 실은 이곳이 입구입니다. 옆에 식사 샘플이 없다면 도서관이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어요. 이것도 앨리스의 그림책을 모티프로 하고 있습니다. 도어를 열면 앨리스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입구를 보면 기대감으로 얼른 안으로 들어가 보고 싶으시겠죠?

섬세하고 귀여운 내부 디자인 등 여심을 흔드는 포인트가 가득한 레스토랑

안에는 미로와 같은 초록색의 벽이 있고, 그 위에는 스페이드나 하트가 장식되고 있어 하트여왕의 정원을 헤매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오늘은 소파석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섬세하고 귀여운 내부 디자인 등 여심을 흔드는 포인트가 가득한 레스토랑
반만 개방된 소파석에는 장미꽃 쿠션이 있어, 마치 하트여왕의 정원에서 피크닉을 하고 있는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섬세하고 귀여운 내부 디자인 등 여심을 흔드는 포인트가 가득한 레스토랑2
체스처럼 검정과 하얀색 바닥과 하트여왕을 모티프로 한 천정 샹들리에. 개방적이고 널찍한 테이블석은 여자들의 모임에도 제격입니다.
귀여운 식사 메뉴와 내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만약 여자들의 모임이 아니라면 커플끼리 데이트를 할 때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프터눈 티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도 다양

애프터눈 티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도 다양
멋진 매장 내 사진을 찍느라 바빠 이곳에 온 목적을 잊을 뻔했습니다. 그렇죠? 식사. 이 멋진 공간에서는 앨리스와 모자 가게가 연 것 같은 티파티의 디저트 이외에도 든든한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내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요리들도 모두 귀여웠어요.

다른 많은 카페에서도 간단한 식사류를 제공하고 있는 것처럼 여기에서도 스파게티나 밥 등의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를 마시기 전에 와도 든든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애프터눈 티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도 다양2
받았을 때 이 두꺼운 책은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하드커버로 된 책 모양 메뉴였습니다. 이렇게 작은 곳까지 세심하게 배려되어 있습니다. 또, 일본어를 몰라도 영어와 중국어로 된 메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상시 메뉴 이외에도 계절 한정 메뉴 등이 있어 여러 번 방문해도 싫증을 느끼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애프터눈 티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도 다양3
미트 소스와 치즈의 부드러운 오므라이스. 폭신폭신 부드러운 계란에 치즈와 미트 소스가 든 이 요리, 스푼으로 뜨는 순간 또 달리 보입니다. 계란 속은 버섯 리조토로 되어 있어서 풍미도 일반 오므라이스보다 좋고 맛도 아주 좋습니다.

애프터눈 티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도 다양4
토끼와 체셔 고양이가 나란히 들어 있는 선디. 베리 아이스크림으로 표현한 체셔 고양이와 바닐라 아이스로 만들어진 흰 토끼가 여심을 흔듭니다.
신선한 과일, 시리얼, 아이스크림, 베리 플레이버 케이크, 이 양은 저의 작은 배에는 너무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친구와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앨리스의 작아지는 약? 컬러풀한 음료

음료 메뉴도 풍부해서 주스, 차, 알코올류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정한 시간에 오시면 식사와 음료가 세트로 구성된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앨리스의 작아지는 약? 컬러풀한 음료
신기한 그라데이션으로, 저어서 섞기가 아까워지네요. 앨리스의 이야기 속에 나오는 이상한 쌍둥이를 이미지한 술입니다.

앨리스의 작아지는 약? 컬러풀한 음료2
바닥은 핑크, 위는 레몬색의 장미맛 홍차입니다. 어느 쪽을 주문해도 테이블 위가 화사해집니다.

앨리스와 귀여운 토끼가 일본에서의 식사를 서브

앨리스와 귀여운 토끼가 일본에서의 식사를 서브
레스토랑에 오시면 앨리스와 흰 토끼가 요리를 가져다 줍니다. 부탁하면 같이 사진도 찍어 줍니다. 가게에는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토끼귀 등의 소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본여행에서 기억에 남을 레스토랑을 체험해 보자!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은 이 레스토랑. 여기에 오면 모든 사진이 빛을 발합니다. 저도 교통 접근성이 좋은 신주쿠역 바로 옆에 이런 특별한 레스토랑이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이 앨리스의 가게는 전국에 6곳이 있으며, 그 중 4곳이 도쿄에 있습니다. 이케부쿠로, 긴자에 1곳씩, 그리고 신주쿠에 1곳. 물론 모든 매장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 여행을 오시면 기억에 남을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시간을 만들어, 꼭 앨리스의 이상한 여행을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쿄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1-5-1
●11:00-24:00
런치 타임 11:00-15:00(주문 마감 14:30)
애프터눈 티 타임14:30-17:00(예약 불가)
디너 타임 17:00-24:00
●03-3340-2466
●교통편
JR, 오다큐선, 게이오선 신주쿠역 주오니시구치(중앙 서쪽 출구)에서 도보 1분
http://www.alice-restaurant.com/maho/

※2018년 2월 23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점포에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