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일본의 유니크한 호텔 & 숙박시설’ Vol.3

2018.01.31

일본에서의 숙박은 호텔, 온천료칸, 민박 등 목적이나 지역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그 숙소에 숙박하는 것, 방문하는 것 자체가 여행의 목적 중 하나가 되는 개성 만점 숙소라면 한층 더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그런 유니크하고, 그곳에서밖에 할 수 없는 체험이 가능한 숙소를 엄선해서 소개하는 대호평 시리즈, 제3탄!

신기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레토레 빌리지’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초)

이곳은 오사카에서 약 1시간반. 세계유산 구마노산잔으로 유명한 와카야마에서 일본인이 관광을 가면 모두가 반드시 가야 한다고 할 정도로 많이 들르는 ‘토레토레시장’ 옆에 생긴 돔형 코티지가 즐비한 숙박촌입니다.

신기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레토레 빌리지’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초)
신기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레토레 빌리지’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초)2
메르헨 존, 판타스틱 존 등 구역별로 분위기가 다른 객실은 어느 하나 같은 방이 없고, 숙박 플랜도 다채롭습니다.

신기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레토레 빌리지’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초)3
신기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레토레 빌리지’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초)4
밤이 되면 마을 전체가 라이트 업 되어, 환상적인 세계가 나타납니다.

신기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레토레 빌리지’ (와카야마현 시라하마초)5
그림책 속에 들어온 듯한 신기한 마을에서 편안한 하루를 보내 보세요.

‘토레토레 빌리지’
●0739-42-1100
●와카야마현 니시무로군 시라하마초 가타타 2498-1
http://www.toretore-village.com
●IN: 15:00∼/ OUT: 11:00
●1박 2식 포함 6인 1실 이용 1인 7,800엔∼/어른 1인 1실 이용 1인 9,800엔∼

전세계에서 주목! 로봇들로 가득한 ‘라구나텐보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

전세계에서 주목! 로봇들로 가득한 ‘라구나텐보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
밖에서 보면 지극히 일반적인 호텔. 그러나 한 발 안으로 들어서면… 티라노사우르스가 마중?!

전세계에서 주목! 로봇들로 가득한 ‘라구나텐보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2
세계 최초로 로봇이 거의 모든 접객을 하는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도쿄 마이하마에 있는 ‘헨나호텔’에 이은 3호점. 체크인도 공룡이 해 줍니다.

전세계에서 주목! 로봇들로 가득한 ‘라구나텐보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3
객실의 공조시설 조절이나 룸 서비스 배달도 모두 로봇.

전세계에서 주목! 로봇들로 가득한 ‘라구나텐보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4
호텔과 직결된 테마파크 ‘라구나시아’에 들어가는 입장권과 ‘라구나탕’ 이용료가 숙박비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족끼리 즐겁게 추억에 남는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주목! 로봇들로 가득한 ‘라구나텐보스’ (아이치현 가마고리시)5
‘라구나텐보스’
●0533-58-2700
●아이치현 가마고리시 가이요초 1-4-1
http://www.h-n-h.jp/lagunatenbosch
●IN: 15:00∼ / OUT: 10:00
●1박 조식 포함 1인 12,400엔 ※5,000엔 상당의 내용(라구나시아 1일 입장권, 주차비, 조식비 상당) 포함.

헤이안 시대로 타임슬립! ‘Gosho YASHIRONOMORI’ (도쿠시마현 아와시)

지금부터 1,000년도 훨씬 이전에 쓰여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장편소설이라고 말해지는 “겐지모노가타리”의 무대, 헤이안 시대의 건축양식 ‘신덴즈쿠리’를 재현한 료칸으로, 약 3,000평의 부지에 객실은 단 10실.

헤이안 시대로 타임슬립! ‘Gosho YASHIRONOMORI’ (도쿠시마현 아와시)
객실 안은 금으로 반짝이는 병풍에 발이 쳐져 있고, 우치카케(혼례 등에 사용되는 기모노의 일종)를 모방한 이불에 들어가면 기분은 온전히 헤이안 시대의 귀족. 참고로 당시에는 와카(일본 고유 형식 시의 총칭)를 서로 주고 받으며, 발 너머로 밤새도록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연애의 방법이었다고 합니다.

헤이안 시대로 타임슬립! ‘Gosho YASHIRONOMORI’ (도쿠시마현 아와시)2
또, 쥬니히토에(10세기부터 시작된 여성 복장)나 가리기누(귀족들의 평상복) 입어보기 체험, 부채를 과녁에 맞추는 ‘토센쿄(投扇興)’, 향의 종류를 냄새로 알아 맞추는 ‘몬코(聞香)’ 등 헤이안 시대 귀족들의 생활과 놀이를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 플랜을 이용해 알차게 시간여행을 즐겨 보세요.

헤이안 시대로 타임슬립! ‘Gosho YASHIRONOMORI’ (도쿠시마현 아와시)3
헤이안 시대로 타임슬립! ‘Gosho YASHIRONOMORI’ (도쿠시마현 아와시)4
‘Gosho YASHIRONOMORI’
●088-695-5846
●도쿠시마현 아와시 도나리초 미야가와우치 아자 오치쿠보 71-2
http://yashironomori.jp
●IN: 15:00∼ / OUT: 11:00
●1박 2식 포함 1인 36,000엔~

옛 도읍에서 최첨단 예술에 접해보는 ‘호텔 앤티룸 교토’ (교토부 교토시)

옛 도읍에서 최첨단 예술에 접해보는 ‘호텔 앤티룸 교토’ (교토부 교토시)
학생 기숙사로 사용되던 건물을 리노베이션하여 호텔×맨션×갤러리 융합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호텔 앤티룸 교토’.

옛 도읍에서 최첨단 예술에 접해보는 ‘호텔 앤티룸 교토’ (교토부 교토시)2
심플하고 모던한 객실 이외에 각 방면에서 활약하는 일본의 아티스트가 직접 참가한 컨셉 룸에서는 아티스트의 세계관 속에 푹 빠져보는 체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옛 도읍에서 최첨단 예술에 접해보는 ‘호텔 앤티룸 교토’ (교토부 교토시)3 (Kohei Nawa/Swell-Deer/2010-2016/mixed media/Courtesy of SANDWICH, Kyoto)

공유 스페이스에는 교토의 조각가 나와 고헤이(名和晃平)와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갤러리의 기획전도 포함해, 작품은 빈번하게 교체되므로 여러 번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옛 도읍에서 최첨단 예술에 접해보는 ‘호텔 앤티룸 교토’ (교토부 교토시)4
또, 아침식사도 즐거움 중 하나. 눈도 배도, 그리고 마음도 충족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호텔 앤티룸 교토’
●075-681-5656
●교토부 교토시 미나미구 히가시쿠조 아케타초 7번
http://www.hotel-anteroom.com
●IN: 15:00∼ / OUT: 10:00
●1박 1인 6,000엔~ (숙박만, 시즌에 따라 변동)

파워 스팟에 세워진 레트로 숙소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이시카와현 스즈시)

파워 스팟에 세워진 레트로 숙소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이시카와현 스즈시)
일본해로 둘러싸인 ‘성역의 곶’이라 불리는 장소에서 해상 운송선 객주를 하던 호상의 주택을 개조하여, 그 후 약 450년간 그 전통을 이어온 ‘램프노야도’. 최근까지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램프만이 유일한 불빛이었습니다.

파워 스팟에 세워진 레트로 숙소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이시카와현 스즈시)2
모두 오션뷰인 객실에는 지금도 TV가 없고, 파도와 바다를 건너는 바람소리만 귓가에 들려오는 온화하고 우아한 시간이 흐릅니다.

파워 스팟에 세워진 레트로 숙소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이시카와현 스즈시)3

그 중에서도 특히 노천온천이 있는 객실 ‘나미노리큐’에서는 밤에 주위를 둘러싼 수영장이 라이트 업 되어, 데크에 나오면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파워 스팟에 세워진 레트로 숙소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이시카와현 스즈시)4
또, 공동 노천온천은 동굴 속에서 해가 저물어 가는 일본해를 바라볼 수 있는 등 비일상적인 공간으로 초대해 줍니다.

파워 스팟에 세워진 레트로 숙소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이시카와현 스즈시)5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내면의 자신이나 파트너와 천천히 마주해 보는 시간은 어떠세요?

‘요시가우라온천 램프노야도’
●0768-86-8000
●이시카와현 스즈시 미사키마치지케 10-11
http://www.lampnoyado.co.jp/
●IN: 15:00∼ / OUT: 10:00
●1박 2식 포함 1인 19,000엔~

※2017년 11월 17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점포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시리즈 ‘일본의 유니크한 호텔 & 숙박시설’ Vol.1
https://journey-of-japan.com/article/21/ko

시리즈 ‘일본의 유니크한 호텔 & 숙박시설’ Vol.2
https://journey-of-japan.com/article/57/ko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