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를 먹고 싶다면 오사카에!

2018.01.31

‘게’ 하면 그 어장이 있는 일본해 쪽이나 홋카이도를 떠올릴 것입니다. 그러나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의 게에 대한 애정은 어쩌면 일본 제일일지도 모를 만큼 오사카에는 게요리점이 밀집해 있고, 많은 사람들이 게요리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게를 각별히 사랑하는 오사카에서 상황별로 추천하고 싶은 가게를 소개드립니다.

왜 오사카에 게요리가 확산되었나요?

오사카인이 게요리의 팬이 된 것은 큰 게 간판으로 일본에서는 대단히 유명한 게 전문점 ‘가니도라쿠’가 명물 ‘가니스키’를 만들어 낸 것이 계기라고 합니다.

왜 오사카에 게요리가 확산되었나요?
마쓰바 대게가 어획되는 돗토리·효고·교토와 에치젠 대게의 어장인 후쿠이에서 그다지 멀지 않고, 수송 경로도 확보되어 있던 오사카는 게를 확보하기 쉬운 토지였습니다.
그래서 ‘가니도라쿠’의 전신인 어패류 전문점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당초 손님들의 발걸음이 주춤하여 고민하던 창업자들이 생각해 낸 것이 야채와 함께 우려낸 국물에 게를 데쳐서 먹는 ‘가니스키’였다고 합니다.
또, 이 ‘가니스키’를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쓰바 대게의 냉동 기술도 개발되었습니다.

당시 게를 먹는 획기적인 방법이었던 ‘가니스키’는 순식간에 ‘구이다오레(음식 사치로 재산을 까먹어 없앰)의 도시’라고 불리던 오사카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게의 식문화가 일본에서 가장 깊게 뿌리내린 곳이 되었습니다.

‘오사카 게’의 대명사적 존재 ‘가니도라쿠 도톤보리 본점’

가족이나 친구와 게를 둘러싸고 즐겁게 식사를 하고 싶다면 가니도라쿠를 추천합니다.

‘오사카 게’의 대명사적 존재 ‘가니도라쿠 도톤보리 본점’
비장의 ‘시로쇼유(간장) 육수’에 담근 탱탱한 게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가니스키 코스과 전채요리부터 메인 요리까지 모두 게를 사용한 요리가 줄지어 나오는 게 가이세키등 오사카에 게 문화를 뿌리내리게 한 전통 있는 가게가 자신 있게 내놓는 코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 게’의 대명사적 존재 ‘가니도라쿠 도톤보리 본점’2 가니스키 코스

‘오사카 게’의 대명사적 존재 ‘가니도라쿠 도톤보리 본점’3 게 가이세키

우메다나 신사이바시 등 오사카부 내 각지에 점포가 있으므로 관광명소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보세요.

‘오사카 게’의 대명사적 존재 ‘가니도라쿠 도톤보리 본점’4

‘가니도라쿠 도톤보리 본점’
●06-6211-8975
●오사카부 오사카시 주오구 도톤보리 1-6-18
https://douraku.co.jp
●11:00-23:00(LO 22:00)
●무휴

놀고 난 후에는 먹고 숙박하고!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클럽 카니발’

놀고 난 후에는 먹고 숙박하고!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클럽 카니발’
관광과 여러 가지 체험을 시간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으로 즐기고, 배부르게 먹은 후에는 바로 편안하게 침대에서 쉬고 싶다. 이러한 욕심 많은 여행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USJ나 가이유칸과 접근성이 좋은 호텔의 디너 뷔페입니다.

놀고 난 후에는 먹고 숙박하고!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클럽 카니발’2
그냥 먹어도 맛있는 산처럼 쌓인 대게에는 다양한 종류의 소스가 준비되어 있어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놀고 난 후에는 먹고 숙박하고!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클럽 카니발’3
또, 인도 출신 셰프가 솜씨를 발휘한 ‘싱가포르 칠리 크랩’ 외에 게살을 사용한 샐러드나 스프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여러 가지 게의 어레인지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꼭 숙박과 디너를 세트로 예약해 보세요.

놀고 난 후에는 먹고 숙박하고!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클럽 카니발’4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클럽 카니발’
※2018년 3월 31일(토)까지 기간 한정
●06-6612-1234
●오사카부 오사카시 스미노에구 난코키타 1-13-11 하얏트리젠시 오사카 1F ‘더 카페’
http://www.hyattregencyosaka.com/restaurant/crab/ (클럽 카니발 온라인 예약 사이트)
●17:30-21:00(금·토·공휴일 전날은 21:30까지)
●월·화요일 휴업
●어른 5,100엔, 어린이 2,550엔/소프트 드링크 무제한 +800엔/알코올 음료 무제한 +2,200엔

구로몬 시장에서 실속적인 B급 구르메 발견! ‘구시세이’의 소프트 쉘 크랩 버거

구로몬 시장에서 실속적인 B급 구르메 발견! ‘구시세이’의 소프트 쉘 크랩 버거
실속 있고 재미있는 게요리를 먹고 싶다면 오사카의 부엌 구로몬 시장에.
갓 탈피한 게를 본 적 있으세요? 껍데기에서 빠져 나온 지 얼마 안 된 게는 통째로 먹을 수 있을 만큼 부드럽습니다. 그것을 통째로 튀겨서 번즈 사이에 넣은 ‘소프트 쉘 크랩 버거’는 겉보기도 임펙트 짱! 가지와 오이를 붉은차조기와 소금에 절여 만든 시바즈케와 타르타르소스를 믹스한 분홍색 소스와도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소프트 쉘 크랩만을 튀긴 것도 있으므로 꼭 드셔 보세요.

구로몬 시장에서 실속적인 B급 구르메 발견! ‘구시세이’의 소프트 쉘 크랩 버거2

‘구시세이’
●오사카부 오사카시 주오구 니혼바시 2-2-17
http://www.kuromon.com/shop.php?id=249
●9:00-18:00
●부정기휴일

고급 게요리와 야경에 도취되는 ‘호쿠리쿠 에치젠 하레야 별저’

고급 게요리와 야경에 도취되는 ‘호쿠리쿠 에치젠 하레야 별저’
차분한 어른들만의 게요리 디너를 즐기고 싶다면 기타신치에 있는 이 가게를 추천합니다.

고급 게요리와 야경에 도취되는 ‘호쿠리쿠 에치젠 하레야 별저’2
※사진은 코스 내용 이미지입니다.
좋은 품질의 게 어장을 많이 가지고 있는 호쿠리쿠 지방의 제철 소재를 사용한 요리를 제공하는 가게로, 35,000엔의 에치젠 대게 코스와 25,000엔의 브랜드 활대게 코스 등 게를 듬뿍 사용한 가이세키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급 게요리와 야경에 도취되는 ‘호쿠리쿠 에치젠 하레야 별저’3
대부분이 개별룸·반개별룸 좌석으로 되어 있으며, 오사카의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쿠리쿠의 향토주와 함께 고급 일식을 만끽해 보세요.

고급 게요리와 야경에 도취되는 ‘호쿠리쿠 에치젠 하레야 별저’4
‘호쿠리쿠 에치젠 하레야 별저’
●06-6341-8089
●오사카부 오사카시 기타구 소네자키신치 1-5-21 마쓰기코산 빌딩 5F
http://www.hareyabettei.com/
●18:00-24:00(23:00 LO)
●일·공휴일·연말연시 휴업

※2017년 12월 5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장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