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노시마의 신선한 해산물을 일본 정서가 넘치는 가게에서 즐긴다! ‘해물요리 아마미’

2017.12.15

에노시마의 신선한 해산물을 일본 정서가 넘치는 가게에서 즐긴다! ‘해물요리 아마미’
아름다운 경치와 일본 정서, 그리고 맛있는 요리는 일본의 관광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큰 매력. 그 매력을 도쿄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지역에서도 충분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예부터 유명한 관광지이자 일본을 대표하는 비치 리조트, 에노시마의 전통 깊은 가게 ‘해물요리 아마미’를 소개합니다.

역사 깊은 참뱃길에 위치한 고즈넉한 가게

역사 깊은 참뱃길에 위치한 고즈넉한 가게
도쿄에서 가장 가까운 오션 리조트 중 하나인 에노시마는 15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는 영지로서, 에도 시대에는 서민의 관광지로서도 번성한 섬입니다. 원래 사주에 의해 건너편 강가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차도 다닐 수 있는 다리가 정비되어 있습니다. 또, 1964년 도쿄올림픽에 이어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도 세일링 장소가 될 예정입니다.

역사 깊은 참뱃길에 위치한 고즈넉한 가게2
오른편에 후지산의 모습을 보면서 다리를 건너, 에노시마 신사의 참뱃길로 향합니다. ‘해물요리 아마미’는 돌로 된 참뱃길의 도중에 있습니다. 입구에서 보는 것 이상으로 안쪽이 넓은 가게 안은 2015년에 리뉴얼을 하여 새롭게 단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역사 깊은 참뱃길에 위치한 고즈넉한 가게3
곳간을 개조해서 만든 분위기 있는 독실은 1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과 2명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양쪽 모두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주위의 소란으로부터 벗어나 일행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역사 깊은 참뱃길에 위치한 고즈넉한 가게4
또, 일반석과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는 애완동물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스페이스가 확보되어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사가미만의 해산물을 만끽하다.

사가미만의 해산물을 만끽하다.
뭐니 뭐니 해도 이 가게의 가장 큰 매력은 신선한 사가미만의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 탱글탱글한 살과 진한 간의 배합이 일품인 쥐치는 가게 수조에 헤엄치고 있는 것을 사용하여 아주 신선합니다.

사가미만의 해산물을 만끽하다.2
에노시마 명물인 투명한 생멸치와 살이 통통한 금눈돔도 인기입니다.

사가미만의 해산물을 만끽하다.3
그 밖에 소라나 전복 등 해변에서 나는 것과 제철 현지 생선 등 풍부한 식재료를 담은 사발 메뉴는 보기도 아름다운 다양한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가미만의 해산물을 만끽하다.4
사가미만의 해산물을 만끽하다.5
예를 들어 생멸치는 금어기간인 1∼3월 중순에는 먹을 수 없는 등 계절에 따라 메뉴가 바뀌는데, 그것도 신선함에 남다른 고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물요리 전문점이기는 하지만 생선회뿐만 아니라 조림요리, 튀김 등도 준비되어 있으므로 날생선을 잘 못 드시는 분들도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 메뉴도 있고 커뮤니케이션도 가능

체인점이 아닌 일본 음식점에서는 언어의 벽이 걱정인 분들도 이곳에는 영어 메뉴표가 준비되어 있고, 또 영어로 대응할 수 있는 직원도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각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식사시간이 더욱 즐거울 것입니다.

‘해물요리 아마미’
●0466-27-1060
●가나가와현 후지사와시 에노시마 1-4-9
http://amami-enoshima.com/

※모두 2017년 11월 15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점포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