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기 기관차도 달리는 ‘시골 거리’, 지치부·나가토로에 미니 여행!

2017.10.19

사이타마 현 서쪽에 위치한 지치부·나가토로는 봄의 꽃잔디 부터 여름의 물 놀이, 가을의 단풍까지 계절마다 매력이 있는 지역. 낡은 거리를 걷거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는 당일여행이 가능하지만 숙박하며 천천히 가는것을 추천합니다.숨겨진 지치부를 취재해 왔습니다!

증기 기관차도 달리는 ‘시골 거리’, 지치부·나가토로에 미니 여행!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

도쿄·이케부쿠로에서 세이부 철도의 좌석 지정 특급, 레드 애로우호로 세이부 지치부까지 최단 1시간 18분.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
세이부 지치부 역에는 올해 온천 시설·마츠리노 유가 오픈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 위를 올려다보면 지치부의 명산, 부코우산의 웅장함에 압도됩니다.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3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4
처음 거리를 알려면 걷는 것이 좋습니다.역 앞에 있는 지치부 관광 정보관에서 각언어가 준비되어 있는 관광 팸플릿을 받은후 스타트.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5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6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7
지치부 철도 건널목을 건너 지치부 후다쇼 메구리(사찰 순례자가 참배의 표시로 패를 받는 곳)의 13번, 지겐지(慈眼寺)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가까이에 지치부 철도 오하나 바타케 역이 나옵니다. 지치부 역까지 오래된 거리를 즐기면서 한 역의 거리를 워킹.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8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9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0
돌 타일의 길 좌우에는 ‘간판 건축’으로 불리는 장식을 가진 1930년대의 점포가 남아 있고 견직물을 비롯한 물자의 집산지로서 번창한 시대의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1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2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3
진행 방향으로 보이는 녹색 숲은 지치부 신사.유네스코 무형 문화 유산에 등록된 ‘지치부 요마츠리(밤축제)’의 무대입니다.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4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5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건립한 지치부 신사의 사당은 다양한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질리지 않습니다.

이제 지치부 역은 거의 다 왔습니다만, 조금 북쪽에 있는 부코우 슈조우까지 들려봅시다.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6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7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8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19
이곳은 에도 중기부터 이어진 양조원으로, 지어진지 190년 넘은 점포로 문화재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면세 가능하여 여행자에게는 기쁜 소식. 일본 술의 설명서도 각 언어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치부에서 식사를 한다면 역시 특산의 메밀 국수.이번에는 수타 메밀 국수 무사시야로.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0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1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2
가늘고 면발이 튼튼하며 메밀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수타 작업을 유리창 너머로 볼 수 있는 점도 재미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지치부를 온다면 꼭 예약하고 타봐야 할 열차가 증기 기관차 파레오 에크스 프레스.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3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4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5
증기 기관차가 내는 연기, 기적 소리 등이 여행 기분을 띄웁니다.지치부 역에서 30분 정도 걸리는 종점인 미쓰미네 구치에서는 급수 풍경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치부에서 자면 꼭 온천에.큰 온천가는 없지만 소규모 온천 여관이 점재해 있어 느긋하고 조용히 쉴 수 있습니다.

도쿄에서 1시간이면 다른 세계!26
세이부 지치부 역에 병설된 마츠리노 유는 당일 온천으로 인기지만 주말엔 입장료 2,490엔을 더 내면 숙박도 가능합니다.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

지치부 역에서 약 20분 걸리는 나가토로 역, 번화한 선물가게들을 구경하며 5분 정도 걸으면, 아라카와 기슭이 나옵니다.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
여기는 명소 천연 기념물로 지정된 계곡이고 이와다타미로 불리는 변성암의 암반이 일고 있습니다.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2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3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4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5
이 계곡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자 한다면, 나가토로 라인 래프팅. 바뀌는 경치를 즐기고 바위들을 스치며 내려갑니다.스릴을 맛 볼정도는 아니지만 더운 계절엔 매우 상쾌합니다.

돌아올 때는 지치부 철도 오하나 바타케 역에서 내려 도보 5분의 세이부 지치부로.시간이 있다면 건널목을 건너 직진 5분 정도로 주택가 속에서 볼수있는 서양옥이 지치부 메이센관.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6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7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8
2일째는 지치부 철도에서 나가토로로!9
메이지 시대 ‘지치부 메이센’이라고 불리는 전국적으로 알려진 견직물의 역사와 기술을 저장한 시설입니다. 건물은 예전에 섬유 공업 시험장이었습니다. 돌아가기전 열차 레드 애로우 호의 시간에 맞추어 형지나 염색천, 수직 등의 체험에 도전해 보거나 세이부 지치부 역으로 돌아가 마츠리노 유에서 땀을 씻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소개한 시설에 대해서는 이하 참조해보세요.

■세이부 철도 레드 애로우호
https://www.seiburailway.jp/express/
방일 외국인 한정으로 세이부 철도, 지치부 철도 지정 구간 프리패스 티켓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모든 코스가 포함되며 1일권과 2일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가격적인 매력 뿐만 아니라 갈아탈 때마다 티켓을 구입하는 불편이 없습니다.
https://www.seiburailway.jp/news/.../20170322_inboundticket.pdf

■마츠리노 유
http://www.seibuchichibu-matsurinoyu.jp/matsuri/

■지치부 관광 나비
https://navi.city.chichibu.lg.jp/

■지치부 신사
http://www.chichibu-jinja.or.jp/

■부코우 슈조우
http://www.bukou.co.jp/

■지치부 철도 파레오 에크스 프레스
http://www.chichibu-railway.co.jp/slpaleo/

■나가토로 라인 래프팅
http://www.chichibu-railway.co.jp/nagatoro/

■지치부 메이센관
http://www.meisenkan.com/

※2017년 7월 31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한뒤 방문해 주십시오.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