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 쓸 식칼을 구입해보자!일본 식칼의 명가로

2017.08.30

도장의 제조 기술을 이어받은 일본의 식칼은 해외에서도 정평이 나있고, 그것을 구입하러 일본에 관광 여행을 오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정기적으로 관리하면 뛰어난 품질로 사용가능한 일본의 식칼은 각지의 유명한 점포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이 가능한 곳도 늘고 있습니다.칼의 주요 산지를 중심으로 일본 전국에 산재한 칼의 명가를 소개합니다.

평생 쓸 식칼을 구입해보자!일본 식칼의 명가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칼 산지 ― 기후·세키

기후현 세키 시에 도공이 탄생한 후, 70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검의 산지입니다. 지금은 일본을 넘어 세계에서도 유수의 칼 산지로 알려질 만큼의 존재입니다.매년 ’칼 축제’가 개최되어있으며 수많은 지점에 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습니다.

세키의 대표인 명가 ‘하모노야 삼슈우(刃物屋 三秀)’

세계적으로 알려진 칼 산지 ― 기후·세키
칼의 거리·세키 시에 점포가 있으며 ‘원조 칼 직접판매’를 하는’ ‘하모노야 삼슈우(刃物屋 三秀)’입니다. 전통 기법을 이어받은 자사 제품 ‘세키요시 슈우사쿠(関吉秀作)’의 식칼은 일반 가정용부터 프로의 장인용까지 풍부한 상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넷 주문을 받지 않아 꼭 점포에서 실물을 살펴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하모노야 삼슈우(刃物屋 三秀)’
●0575-28-5147
●기후 현 세키 시 오제950-1
http://www.hamonoyasan.com/
●8:30-17:00
●무휴

산죠 대장장이의 전통을 물려받다 ― ― 니이가타·쓰바메 산죠

서양 식기에 사용되는 금속의 가공으로 유명한 거리·니이가타 현 쓰바메 산죠. 사실, 기후·세키와 오사카·사카이에 이어진 칼 산지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17세기 부터 농민의 부업으로 시작된 금품 만들기의 전통 기술 ‘산조 대장장이’가 계승되고 있습니다. 그 흐름을 이어받은 ‘쓰바메 산죠 브랜드’의 칼은 일본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로 번창하는 중입니다.

산죠 대장장이의 전통을 물려받다 ― ― 니이가타·쓰바메 산죠
프로의 요리사에게 사랑 받는 ‘토우지로우(藤次郎)’

쓰바메 산죠의 칼 제조사 ‘토우지로우(藤次郎)’는 업무용 식칼 브랜드중 가장 큰 대기업 . 그 식칼은 많은 요리사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가정용 제품도 라인 업이 충실하고, 온라인 샵에서 구입 가능입니다. 2017년 7월에 오픈한 ‘토우지로우 오픈 팩토리’는 관람 가능한 공장과 샵도 있는 복합 시설입니다.가격은 가정용 소형 식칼 3,240엔(세금 포함 온라인 샵)등 다양합니다.

산죠 대장장이의 전통을 물려받다 ― ― 니이가타·쓰바메 산죠2
‘토우지로우 오픈 팩토리/ 토우지로우 온라인 샵’
●토우지로우 고객 센터
●0256-93-4195
●니이가타 현 쓰바메 시 요시다 히가시 사카에초우 9-5
●토우지로우 오픈 팩토리 http://www.facebook.com/tojiro.openfactory/
 토우지로우 온라인 샵 http://www.tojiro.shop
●10:00-18:00
●정해진 휴일은 없음(월요일마다 영업날짜와 행사예정을 web에서 알림)

도쿄에서 식칼을 구입한다면 ‘쓰키지 마사모토(築地正本)’

도쿄에서 식칼을 구입한다면 ‘쓰키지 마사모토(築地正本)’
도쿄에도 유명한 칼의 명가가 있습니다. 칼 전문점 ‘쓰키지 마사모토(築地正本)’은 창업은 에도 말기, 도쿄 쓰키지 시장에서 쇼와 초기부터 영업해온 점포이자, 요리용 칼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가정용 식칼도 갖추고 있으며 온라인 샵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가격은 고급 가정용 다용도 식칼 11,340엔(세금 포함/온라인샵 )등.

‘쓰키지 마사모토(築地正本)’
●03-3541-8000
●도쿄 토 추우오우 쿠 쓰키지 4-9-9
●점포 http://www.tukijimasamoto.co.jp/
 온라인 샵 http://www.tukijimasamoto.co.jp/shop/index.php
●6:00-15:00
●일요일,쓰키지 시장 휴업일은 휴무

※식칼의 가격은 메이커와 종류, 재질에 따라서 많이 다릅니다.상세한 정보는 각 점포의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2017년 8월 9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한뒤 방문해 주십시오.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