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츠리(축제)에 간다면 놓쳐서는 안될 엔니치 쇼핑을 즐기자

2017.07.05

일본에서는 매년 크고 작은 다양한 축제가 개최 되고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오기 위한 전통 축제부터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오도리 축제 등 다양한 종류의 축제가 있지만 신사나 사찰에서 열리는 축제를 일컬어 ‘엔니치’라고 합니다. 옛부터 사랑 받는 길거리 음식들이나 새로운 유행의 먹거리 등이 있는 엔니치는 일본스러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츠리(축제)에 간다면 놓쳐서는 안될 엔니치 쇼핑을 즐기자

엔니치의 명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엔니치는 본래 신사나 절 등에서 지역의 신 혹은 부처님을 공양하기 위한 축제입니다. 그런 엔니치를 찾는 참배 객을 대상으로 노점상들이 하나 둘 몰려들었고 현대에 와서는 그 노점상 거리를 엔니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옛날 노점상들의 단골 음식이라 하면 ‘와타아메(솜사탕)’이나 예쁜 색이 특징인 ‘링고아메(사과 사탕)’ 소스향이 식욕을 자극 하는 ‘오코노미 야키’ 등 축제의 활기 속에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느껴집니다.

엔니치의 명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와타아메(솜사탕) (300 엔 ~ 500 엔)

엔니치의 명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먹거리2 링고아메(사과 사탕) (300 엔 ~ 500 엔)

엔니치의 명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먹거리3 오코노미 야키 (350 엔 ~ 500 엔)

고급 식재료와 각국의 다양 한 메뉴도 속속 등장.

최근 엔니치에서는 ‘고급화’와 ’국제화’가 유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고기를 사용한 ‘소고기꼬치구이’가 있으며 일본 지역 특산물인 와규를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전’이나 터키 요리인 케밥을 피타 빵에 끼운 ‘케밥 샌드위치’ 남미의 ‘츄로스 (200 엔 ~ 400 엔)’ 같은 포장마차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 전통 축제에서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급 식재료와 각국의 다양 한 메뉴도 속속 등장. 소고기꼬치구이 (400 엔 ~ 700 엔)

고급 식재료와 각국의 다양 한 메뉴도 속속 등장.2 전 (300 엔 ~ 500 엔)

고급 식재료와 각국의 다양 한 메뉴도 속속 등장.3 케밥 샌드위치 (300 엔 ~ 500 엔)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는 놀거리.

먹거리가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놀거리 노점상들도 있습니다. 수조속에 움직이는 금붕어를 얇은 일본식종이로 금붕어를 낚아채는 ‘금붕어 떠내기’나 ‘장난감 총사격 (5 발 500 엔 정도)’은 실제로 하고 있는 사람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요즘 인기인 캐릭터들의 가면이나 물총, 물피리 또는 옛날 장난감등을 판매하는 포장마차도 인기입니다. 축제 당일엔 많은 사람들이 몰려 만남의 광장이 되기도 합니다. 노점상 주인과 가격을 흥정한다던지 게임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등 일반 상점가에서는 느낄수 없는 정을 느낄수 있습니다.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는 놀거리. 금붕어 떠내기 (300 ~ 500 엔)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는 놀거리.2 캐릭터 가면 (500 엔 ~ 2000 엔)

※2017 년 6 월 13 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관에 직접 문의후 방문 해주십시오.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