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YO를 달리자! 추천 러닝 코스 3
2017.03.22
과식이나 시차, 환경 차이 등으로 인해 여행 중에는 컨디션이 나빠지기 쉽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소하며 동시에 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달리기로 관광지를 돌아보는 ‘관광 러닝’입니다. 이번엔 도쿄의 추천 러닝 코스와 편리한 러닝 스테이션을 소개합니다.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

도쿄에서 러닝의 메카라고 하면 바로 이곳. 둘레 약 5km, 신호가 없어 계속해서 달릴 수 있으며, 기록 측정에도 편리. 고쿄가이엔과 국회의사당, 사쿠라다문 등 중요문화재를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레어 코스로, 연중 많은 러너가 달리는 인기 명소입니다.


주변에 탈의실과 샤워실, 짐을 맡길 수 있는 편리한 러닝 스테이션이 다수 설치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고쿄(일왕 거주처)까지 도보 3분 거리의 ‘adidas RUNBASE’는 러너 전용 시설. 전문 스탭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락커, 샤워룸 등을 완비.



●고쿄가이엔
●도쿄도 지요다구 고쿄가이엔1-1
●
http://running.ciao.jp/iptop.html
●RUNBASE도쿄
●도쿄도 지요다구 히라카와초 2-16-1 히라카와초 모리타워 1F
●03-3261-9980
●
http://shop.adidas.jp/running/runbase/about/index.cgi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

오다이바 러닝 코스는 도쿄 타워와 레인보우 브릿지를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인기 러닝 명소. 오다이바 해변공원을 기점으로 5km, 7km, 직선 300m의 설정이 있으며, 코스 상에는 거리표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구 내의 호텔과 연계하여 호텔 내 스포츠 시설이나 스파에서 샤워와 락커 이용 등 러너를 수용하는 곳도. 호텔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의 러너즈 서포트 시설 ‘그랑블루’에서는 샤워실과 탈의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우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비교적 평탄하고 달리기 쉬운 코스로,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조깅을 하거나 호텔 스파에서 기분전환을 하는 등 오다이바에서만 가능한 럭셔리한 러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다이바 러닝 코스
●미나토구 오다이바 해변공원 외
●
https://www.kouwan.metro.tokyo.jp/pamphlet/runningmap_omote.pdf#search=%27%E3%81%8A%E5%8F%B0%E5%A0%B4+%E3%83%A9%E3%83%B3%E3%83%8B%E3%83%B3%E3%82%B0%27
●GRAND NIKKO TOKYO DAIBA
●도쿄도 미나토구 다이바 2-6-1 아트리움 4F
●03-5500-6711
●
http://www.tokyo.grand-nikko.com/facilities/running/
※그랑블루는 월, 화, 금 휴무
도심의 공원을 달리는 ‘요요기 공원’(시부야구)

요요기 공원은 메이지 신궁에 인접하며 하라주쿠, 메이지 신궁, 시부야, 요요기 공원 각 역에서 10분 내 도보로 접근이 가능한 것이 매력.

부지 내에는 육상 경기장도 있어 일반 개방일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내에는 약 1.2km, 1.9km, 2.4km의 코스가 설정되어 있어, 레벨에 맞춰 달리는 것도 가능. 한 바퀴 코스에서는 어디서든지 출발할 수 있는 것도 인기입니다. 공원 중앙에는 분수 연못 등 표식이 되는 장소도 있어, 스트레칭이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코스 지도는 공원 관리 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코스 외에도 자연을 바라보며 원내를 자유롭게 달릴 수 있으며 매점이나 화장실, 자동판매기 등도 복수 있어 안심하고 러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리기가 끝나고 상쾌한 땀을 흘린 후에 메이지 신궁을 참배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요요기공원
●시부야구 진난 2초메
●03-3469-6081
●
http://running.ciao.jp/yoyogi-running.html※모두 2017년 2월 2 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