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KYO를 달리자! 추천 러닝 코스 3

2017.03.22

과식이나 시차, 환경 차이 등으로 인해 여행 중에는 컨디션이 나빠지기 쉽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소하며 동시에 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달리기로 관광지를 돌아보는 ‘관광 러닝’입니다. 이번엔 도쿄의 추천 러닝 코스와 편리한 러닝 스테이션을 소개합니다.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
도쿄에서 러닝의 메카라고 하면 바로 이곳. 둘레 약 5km, 신호가 없어 계속해서 달릴 수 있으며, 기록 측정에도 편리. 고쿄가이엔과 국회의사당, 사쿠라다문 등 중요문화재를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레어 코스로, 연중 많은 러너가 달리는 인기 명소입니다.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2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3
주변에 탈의실과 샤워실, 짐을 맡길 수 있는 편리한 러닝 스테이션이 다수 설치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고쿄(일왕 거주처)까지 도보 3분 거리의 ‘adidas RUNBASE’는 러너 전용 시설. 전문 스탭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락커, 샤워룸 등을 완비.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4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5
일본 굴지의 관광 명소를 달리는 ‘고쿄가이엔’(지요다구)6
●고쿄가이엔
●도쿄도 지요다구 고쿄가이엔1-1
http://running.ciao.jp/iptop.html
●RUNBASE도쿄
●도쿄도 지요다구 히라카와초 2-16-1 히라카와초 모리타워 1F
●03-3261-9980
http://shop.adidas.jp/running/runbase/about/index.cgi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
오다이바 러닝 코스는 도쿄 타워와 레인보우 브릿지를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인기 러닝 명소. 오다이바 해변공원을 기점으로 5km, 7km, 직선 300m의 설정이 있으며, 코스 상에는 거리표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2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3
지구 내의 호텔과 연계하여 호텔 내 스포츠 시설이나 스파에서 샤워와 락커 이용 등 러너를 수용하는 곳도. 호텔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의 러너즈 서포트 시설 ‘그랑블루’에서는 샤워실과 탈의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우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비교적 평탄하고 달리기 쉬운 코스로,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조깅을 하거나 호텔 스파에서 기분전환을 하는 등 오다이바에서만 가능한 럭셔리한 러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4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달리는 ‘오다이바 러닝 코스’(미나토구)5
●오다이바 러닝 코스
●미나토구 오다이바 해변공원 외
https://www.kouwan.metro.tokyo.jp/pamphlet/runningmap_omote.pdf#search=%27%E3%81%8A%E5%8F%B0%E5%A0%B4+%E3%83%A9%E3%83%B3%E3%83%8B%E3%83%B3%E3%82%B0%27
●GRAND NIKKO TOKYO DAIBA
●도쿄도 미나토구 다이바 2-6-1 아트리움 4F
●03-5500-6711
http://www.tokyo.grand-nikko.com/facilities/running/
※그랑블루는 월, 화, 금 휴무

도심의 공원을 달리는 ‘요요기 공원’(시부야구)

도심의 공원을 달리는 ‘요요기 공원’(시부야구)
요요기 공원은 메이지 신궁에 인접하며 하라주쿠, 메이지 신궁, 시부야, 요요기 공원 각 역에서 10분 내 도보로 접근이 가능한 것이 매력.

도심의 공원을 달리는 ‘요요기 공원’(시부야구)2
부지 내에는 육상 경기장도 있어 일반 개방일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내에는 약 1.2km, 1.9km, 2.4km의 코스가 설정되어 있어, 레벨에 맞춰 달리는 것도 가능. 한 바퀴 코스에서는 어디서든지 출발할 수 있는 것도 인기입니다. 공원 중앙에는 분수 연못 등 표식이 되는 장소도 있어, 스트레칭이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코스 지도는 공원 관리 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도심의 공원을 달리는 ‘요요기 공원’(시부야구)3
코스 외에도 자연을 바라보며 원내를 자유롭게 달릴 수 있으며 매점이나 화장실, 자동판매기 등도 복수 있어 안심하고 러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리기가 끝나고 상쾌한 땀을 흘린 후에 메이지 신궁을 참배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요요기공원
●시부야구 진난 2초메
●03-3469-6081
http://running.ciao.jp/yoyogi-running.html

※모두 2017년 2월 2 일 현재의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설에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해 주세요.

이 기사가 재밌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합시다

신착 칼럼

칼럼 더 읽기